무더위에 체중관리 상품 불티…다이어트 시장 큰 손은?

입력 2014-05-29 09:34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낮 최고기온이 30도를 넘는 여름 더위에 다이어트 관련 시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다이어트 시장의 큰 손이 40대 이상의 꽃중년으로 나타났다.

29일 이마트 고객분석팀이 올해 4월부터 5월까지 체중조절 관련된 운동기구와 식품, 건강보조식품 등 80여개 상품의 매출을 연령별로 분석한 결과, 40대 이상의 중장년층 고객의 구매비중이 63%로 가장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특히 체중조절에 관심이 가장 높을 것으로 추정되는 20~30대 고객구성비는 37%. 이중 20대의 경우 4%에 그쳐 이마트 20대고객의 평균 구성비 8%의 절반에 머물러 오히려 체중관리를 하는 20대 고객의 매출 비중이 낮게 나타났다.

주목할 만한 점은 다이어트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은 잡곡이나 채소, 과일 등 신선식품 구매비중이 일반 고객 대비 10% 가량 높아 일상 생활에서 식이요법을 통한 체중조절에 중점을 두는 것으로 파악 됐다.

한편 체중관리 관련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규칙적인 식습관을 유지하면서 주기적으로 매장을 방문하게 돼 한달 평균 방문 횟수는 1~3월 대비 1.7배, 객단가는 2.1배 가량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으며 4~5월 체중관리 관련 상품의 매출은 100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37% 신장 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이마트는 6~7월 여름 무더위와 함께 다이어트관련 상품 매출이 급증할 것을 고려해 가장 많이 판매되는 체중관리 상품 40여개를 선정해 10~20% 할인 행사를 병행하며 ‘국민 체중관리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