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스타일 리턴즈', 서비스 9년 만에 완전 새단장합니다

입력 2014-05-29 12:23   수정 2014-05-29 18:57

<p>㈜엔트리브소프트(대표 현무진)는 ㈜조이시티(대표 조성원)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인기 온라인 농구게임 '프리스타일'(fs.gametree.co.kr)에서 서비스 9년 만에 전면적으로 개편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프리스타일 리턴즈(Freestyle Returns)'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리턴즈'는 2005년부터 서비스를 시작한 '프리스타일'을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는 업데이트로 개편 또는 추가되는 시스템이 24개에 이른다. 엔트리브소프트는 국내 대표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이 다시 한번 이용자들에게 각인됐으면 하는 바람으로 업데이트 이름을 '프리스타일 리턴즈'로 정했다.

우선, 유저 인터페이스(UI)를 보다 직관적이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변경했다. 이용 빈도가 낮은 메뉴는 제거하고 자주 사용하는 메뉴는 잘 보이도록 배치했으며, 로비에서만 가능했던 채팅 기능을 언제 어디서든 가능하게 했다. 이용자들의 요청이 많았던 5:5 모드도 개편돼 경기 시간이 5분으로 변경되고, 경기 규칙 또한 5:5에 맞게 바뀐다.

또한, 등장 확률이 낮았던 상위 포텐카드 획득이 더욱 쉬워진다. 포텐카드 연장 가격도 기존보다 저렴해져 이용자들이 부담 없이 강한 캐릭터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했다. 번거로움이 있었던 아이템샵 이용은 간편해진다. 검색 기능으로 필요한 아이템을 바로 찾아 구매할 수 있고, 자신이 선택한 상품의 미리 보기가 가능하다. 아울러, 포텐카드와 이포츠 아이템이 상점에 추가되며, 앞으로 '소녀시대' 캐릭터도 이포츠 아이템을 착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신규 콘텐츠도 선보인다. 새로운 '주특기' 시스템은 같은 포지션이라도 이용자의 플레이 성향에 맞춰 개성 있는 기술을 선보이는 시스템으로, 이용자가 직접 주특기 스킬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일반모드만 즐겨도 게임 플레이 기록이 남아 추가 보상이 제공되는 '기록수첩' 시스템이 추가된다.

엔트리브소프트는 '리턴즈' 업데이트를 기념해 4주 동안 게임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펼친다. 6월 26일까지 게임에 접속하고 로그인 이벤트 버튼을 클릭하면 스페셜 캐릭터(41레벨)와 이벤트 캐시(5천원)을 증정하며, 같은 기간 동안 신규 이용자와 복귀 이용자에게 인기 아이템을 지급한다.

엔트리브소프트 라이브사업실 사공주영 팀장은 '새로워진 프리스타일을 이용자들이 많이 즐겼으면 한다. 앞으로도 제2의 전성기를 위해 꾸준한 업데이트를 진행할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인기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홈페이지(fs.gametree.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p>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Z', 5월 25일까지 CBT 진행!
엔트리브소프트, '프리스타일2 한중 챔피언스컵' 티저보자
프리스타일 '스포츠 빅 이벤트'는 계속된다 쭈욱!
엔트리브소프트, 프리스타일2 '한중 챔피언스컵' 성황리 마쳐
조이시티 '프리스타일 풋볼Z', 6월 3일 정식OBT 시작!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