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405/201405301743g_01.8728785.2.jpg)
양사는 파이브락스의 모바일 게임 분석 운영 서비스인 파이브락스(5Rocks)와 해스오퍼스의 모바일 광고 트래킹 시스템 ‘모바일 앱 트래킹(Mobile App Tracking, 이하 MAT)의 연동 작업을 마친 상태다.
앞으로 해스오퍼스의 모든 고객사는 추가 작업 없이 파이브락스가 제공하는 이용자 분석 기능까지 한 번에 사용할 수 있다. 광고 채널별 효과 측정은 물론 각 채널에서 유입된 사용자를 원하는 조건으로 쪼개어 애플리케이션 이용 행태를 분석할 수 있다.
예를 들어 A 광고 채널을 통해 들어온 이용자와 B 광고 채널을 통해 들어온 이용자가 주요 아이템 구매나 게임 내에서 하는 행동에서 차이를 보인다면, 개발사는 양쪽 광고 채널에 적합한 서로 다른 마케팅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진행할 수 있다.
퍼즐버블, 브레이브 프론티어, 진격1942의 연이은 성공으로 한국에서 굳게 입지를 다지고 있는 구미코리아의 마사루 오노기 대표는 “해스오퍼스와 파이브락스의 연계로 데이터를 중심으로 한 한층 효과적인 마케팅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구미는 해스오퍼스와 파이브락스가 제휴하기 이전부터 전 세계 지사에서 양사의 서비스를 도입해 사용 중이다.
해스오퍼스는 모바일 광고 캠페인 효과를 측정하는 트래킹 솔루션인 MAT를 제공하는 회사다. MAT는 앱 마케팅을 위한 광고 플랫폼과 네트워크의 유입 경로를 추적해 광고 성과를 분석해 준다. 다양항 매체를 통해 진행되는 모바일 광고 성과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어 최적의 효과를 낼 수 있는 광고 전략을 세우고 집행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현재 40여 개 국에 진출했다.
파이브락스는 이번 제휴를 통해 자연스럽게 북미 시장에 진출하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파이브락스는 지난해 9월 일본 됴코에 지사를 설립하고 일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현재 한국 250여개, 일본 80여개사 등 전 세계에 약 450여개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싱가포르와 태국,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시아 시장에서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해스오퍼스는 전세계 우수한 모바일 광고 및 분석 기술 회사들과 제휴를 통해 고객사에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회사”라며 “이번 제휴는 파이브락스가 자연스럽게 북미 지역의 많은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에 소개되고 세계적인 경쟁사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되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