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판매의 경우 신형 쏘나타 등 최근 출시된 차종을 중심으로 한 신차효과로 판매가 증가했으며, 해외 판매도 브랜드 가치 상승 및 우수한 상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판매 호조세를 이어갔다.
현대차는 "올해 시장 환경이 어려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신차 및 주력 차종을 중심으로 내수 판매 견인에 힘쓰는 한편 해외 시장 개척도 지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먼저 5월 국내시장 판매는 전년보다 3.4% 증가한 5만9911대로 집계됐다.
차종별로는 쏘나타가 신형 LF쏘나타 1만324대를 포함, 모두 1만3687대로 2개월 연속 차종별 판매 1위에 오르며 내수 판매를 견인했다.
제네시스와 그랜저 또한 각각 2730대와 6236대가 판매되며 국내 시장에서의 판매 호조를 이어갔다.
이어 아반떼 7286대, 엑센트 1931대, 에쿠스 786대 등 전체 승용차 판매는 3만3627대로 전년보다 6.0% 늘었다.
본격적인 여가철을 맞이하면서 SUV 차종의 인기는 계속 됐다. 싼타페 7,406대, 투싼ix 3723대, 맥스크루즈 802대, 베라크루즈 363대 등 SUV 판매는 전년보다 2.1% 늘어난 1만2294대를 기록했다.
해외시장의 경우 국내생산수출 9만9105대, 해외생산판매 25만5945대 등 전년보다 2.9% 증가한 35만5050대를 판매했다.
국내생산수출은 지난해 특근 미실시로 공급이 감소한 데 따른 기저효과로 전년보다 3.0% 증가했으며, 해외생산판매는 주요 차종의 판매 호조를 바탕으로 2.9% 증가했다.
한경닷컴 정현영 기자 jhy@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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