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스마트폰' 갤럭시줌2, 69만원 국내 출격

입력 2014-06-12 09:38  


[ 김민성 기자 ] 삼성전자가 광학 10배 줌 기능을 탑재한 카메라폰 '갤럭시 줌2(GALAXY Zoom2)'를 13일 LG유플러스 개통 전용으로 출시한다. 출고가는 69만3000원.

'갤럭시 줌2'는 지난 4월 해외에서 선보였던 '갤럭시 K 줌(Galaxy K Zoom)'의 국내 모델이다. 삼성전자가 지난해 12월 독립 카메라사업 조직이던 '디지털이미징사업부'를 스마트폰 등 모바일제품을 전담하는 무선사업부 산하 팀으로 축소, 통합한 뒤 내놓은 결과물이기도 하다.

특징은 광학 10배 줌으로 먼 곳에 있는 피사체를 고화질로 간편하게 촬영할 수 있다는 점이다. 광학 줌을 탑해했지만 스마트폰 두께는 20.2mm로 얇은 편이다. 인체공학적인 슬림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그립감과 휴대성을 제공한다.

2070만 화소의 BSI CMOS 센서를 장착했다. 빛이 부족한 공간에서나 야경 촬영 시에도 선명한 고화질 사진을 얻을 수 있다. 광학식 손떨림 방지 기술(OIS)을 탑재해 흔들림을 최소화하고, 어두운 곳에서도 선명한 피사체을 담을 수 있다. LED 플래시보다 광량이 풍부한'제논 플래시'도 지원한다.

'갤럭시 줌2'는 '프로 서제스트(Pro Suggest)', '셀프샷 알람', 'AE(자동노출)/AF(자동초점) 개별 설정', '추적 AF' 등 다양한 카메라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프로 서제스트'는 촬영 상황에 적합한 조리개, 셔터스피드, 노출 등 설정값을 자동 추천하는 기능이다.


'프로 서제스트 마켓'에서는 촬영 노하우를 다른 사용자와 공유할 수 있다. '셀프샷 알람'은 셀프 카메라를 촬영할 때 얼굴이 위치할 영역을 선택하고, 선택 영역에 얼굴이 인식되면 알람 소리와 함께 자동 촬영되는 기능이다.

어린이를 위한 사용자 환경(UX)과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키즈 모드', 배터리 수명을 최대화할 수 있는 '긴급 모드', 위급 상황을 위한 '도움요청 메시지 전송' 기능, 위치 기반으로 기상 특보와 재난 정보를 제공하는 'GEO 뉴스'등 다양한 스마트폰 편의 기능을 지원한다.

화면은 4.8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다. 안드로이드 킷캣 4.4 플랫폼에 헥사코어 프로세서와 2GB 램, 내부 저장 공간은 16GB, 2430mAh 배터리를 채용했다. 쉬머 화이트, 차콜 블랙, 일렉트릭 블루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줌2'는 더욱 강력한 카메라 기능을 갖춘 스마트폰을 원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한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한경닷컴 김민성 기자 mean@hankyung.com @mean_Ray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