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웅제약, 비타민B 시장 본격 공략

입력 2014-06-13 10:38  

[ 한민수 기자 ] 대웅제약은 13일 비타민B 제품 '임팩타민'의 새 광고와 함께 비타민B 시장 공략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광고카피는 '시대가 달라지면 비타민도 달라져야 한다'다.

2009년 출시된 임팩타민은 기존 비타민 시장에 고함량이라는 새로운 유행을 만들며 매년 15~20% 이상 성장해 왔다는 설명이다. 지난해에는 특별한 대중광고 없이도 100억원이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국내 비타민 시장은 약 2500억원 규모(일반의약품 기준)로 국제적으로 인정된 13개의 비타민군이 시장에서 경쟁 중이다. 단일 성분의 비타민보다는 종합 비타민이 높은 시장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나 임팩타민이 속한 고함량 비타민B 시장의 경우 단일 성분 시장임에도 2012년 100억원, 2013년 150억원, 2014년 200억원(추정치)으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임팩타민은 비타민B군 10여종과 비타민C와 E, 아연, 미네랄 등이 함유돼 피로 회복은 물론 체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특히 스트레스는 혈압과 심박수를 증가시키는데 이러한 증상은 비타민B군 결핍과 관련이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