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승호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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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은 지난 4월 판매를 시작한 금강제화의 ‘고어텍스 서라운드’(사진)가 이달 22일까지 5000켤레가 팔렸다고 23일 밝혔다. 판매액은 13억원으로, 단일 상품으로 백화점에 입점한 중견 구두 업체의 두 달치 매출에 해당하는 판매 실적을 올렸다. 신세계는 장마가 끝나는 7월 말까지 5000켤레가량이 더 팔릴 것으로 보고 있다.
고어텍스 서라운드는 구두 밑창과 발등 부분의 내피가 고어텍스로 돼 있다. 방수 소재인 고어텍스는 빗물이 스며드는 것을 막고 구두 안쪽의 습기를 밖으로 내보내는 기능을 한다.
이 제품의 주 수요층은 남성 직장인이다. 여성과 달리 출근할 때 레인부츠나 샌들을 신을 수 없는 남성 직장인들이 비가 올 것에 대비해 방수 기능이 있는 구두를 신는 것이다. 외관상으로는 일반 남성 구두와 큰 차이가 없는 것도 인기 비결 중 하나다. 가격은 23만8000~25만8000원으로 일반 신사화와 비슷한 수준이다.
금강제화는 리갈 브랜드의 신사화와 랜드로바 브랜드의 캐주얼화 등 두 종류로 고어텍스 구두를 생산하고 있다. 국내 구두 업체 중 고어텍스를 소재로 쓰는 곳은 금강제화가 유일하다. 금강제화는 고어텍스 구두가 기대 이상으로 인기를 끌자 생산량을 당초 계획의 3배로 늘렸다.
유승호 기자 ush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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