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선 기자 ] 청호나이스는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우수한 제품을 통해 국민에게 건강한 삶을 제공하는 국내 정상의 환경·건강 가전 기업이다. 1993년 설립 이후 앞선 기술력과 신속하고 체계적인 서비스로 고객 감동을 위해 전력투구해왔다. 그 결과 매출, 경상이익, 영업이익 등 외형적인 경영지표에서도 꾸준한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다. 특히 청호나이스는 연구개발(R&D) 활동에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업계에서 독보적인 기술력을 확보하고 있다.
1994년 첫 수출에 나선 청호나이스는 현재 전 세계 30여개국에 생활가전 제품을 수출하며, 한국의 우수한 제품력을 선보이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남들이 생각하지 못한 혁신적인 제품을 선보여 왔다. 100여건에 이르는 수많은 특허·인증을 갖고 있다. ‘아이스콤보’ ‘이과수 얼음정수기’ ‘이과수 얼음정수기 와인셀러’ ‘이과수 얼음정수기 미니’ ‘이과수 얼음정수기 쁘띠’ ‘이과수 얼음정수기 티니’ ‘이과수 폭포청정기’ 등은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뛰어난 기술력이 반영된 대표 제품들이다.
청호나이스는 올해 창립 21주년을 맞아 업계 1위 기업으로의 도약을 다시 준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지난해 대고객 서비스를 향상시킬 목적으로 ‘서비스 평가팀’을 발족했다. 이 팀은 본사 행정직원 10여명과 고객 접점 서비스 요원인 플래너 및 엔지니어, 콜센터 상담원, 전국 32개 사무소 직원 등 300여명으로 구성돼 있다. 청호나이스는 이후 각종 서비스 평가 지수에서 놀라운 성과를 이뤄내고 있다.
지난해 12월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는 CCM(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업계 최고의 기술력에 업그레이드된 서비스를 바탕으로 한 소비자 중심경영을 통해 업계 1위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정선 기자 sun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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