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www.hankyung.com/photo/201407/2014070207231_AA.8842516.1.jpg)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에너지소비효율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기존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의 정속형 제습기 제품보다 최대 36%가량 전기료를 아낄 수 있다. 사람이 생활하기 가장 좋은 55%의 적정 습도를 유지하는 자동모드, 제습 속도를 최대 20% 이상 향상시키는 터보모드, 소음을 줄이는 정음모드 등의 기능을 갖춰 소비자가 상황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여기에 빨래를 건조할 때 자연건조에 비해 약 7배 더 빨리 말려주는 의류건조 기능, 액세서리로 제공되는 신발 키트를 활용해 신발 안쪽까지 쉽게 건조시켜주는 신발건조 기능 등 다양한 부가 기능을 갖추고 있다.
공기 중에 떠다니는 독감 H1N1 바이러스, 푸른곰팡이, 부유 진균, 알레르기 유발 물질 등을 99% 이상 제거해주는 바이러스 닥터 기능도 갖춰 제습과 동시에 쾌적한 실내 공간을 만들어주는 것도 삼성 인버터 제습기가 갖춘 장점 가운데 하나다. 바이러스 닥터는 삼성전자가 독자적으로 개발해 적용했다.
장시간 사용해도 인체에 해가 없는 안심하고 쓸 수 있는 제품으로 인증까지 받았다.
최근 국내외 생활가전업계 최초로 미국 친환경 인증인 UL의 그린가드 골드인증을 획득한 것. UL은 대기 중에 휘발돼 악취나 오존을 발생시키고 사람에겐 신경계 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 발암 물질인 탄화수소화합물 등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포름알데히드, 호흡성 분진 등의 방출량을 꼼꼼히 측정해 까다롭게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삼성 인버터 제습기는 장시간 사용 시 휘발성 유기화합물의 방출량이 0.11㎎/㎥을 기록, 그린가드 규격(0.22㎎/㎥ 이하)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