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학원들이 공동으로 출제하는 제1회 전국연합논술모의고사가 8월23일 치러진다. 이번 모의논술은 서울권 대학들의 출제 경향을 최대한 반영해 출제하는 것이 특징이다. S논술을 비롯해 대치동의 프로세스, 아토즈, C&A논술 등은 이번 논술시험을 위해 각자가 가지고 있는 논술 노하우를 모두 담았다. 각 학원의 논술 전문가들이 첨삭한 뒤 시험 결과를 토대로 해당 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알려준다.
시험 유형은 인문계열(연세대, 고려대, 한양대, 성균관대, 명문대A 유형) 5개와 상경계열(한양대, 명문대B) 2개, 자연계열은 A, B 유형 두 개로 나뉜다. 연세, 고려, 서강, 성균관, 한양대에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A형, 그 외 자연계 주요 대학을 지원하고자 하는 학생은 B형을 보면 된다.
접수는 7월7일부터 8월13일까지다. 개인 및 단체접수를 나눠 받는다. 개인별로 1~3개 유형을 선택할 수 있다. 여러 유형을 신청한 학생은 이 중 1개를 고사장용으로 반드시 신청 때 선택해야 한다. 나머지는 각자 집에서 푼 뒤 우편으로 보내면 첨삭평가해 재발송해준다. 서울에서 시험 응시가 힘든 지방 학생들은 이 같은 우편 응시가 가능하다.자세한 접수 방법은 생글생글 홈페이지(sgsg.hankyung.com) 공지사항 또는 수시와 홈페이지(www.susiwa.com)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개인 및 단체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apply@hankyungedu.com)로 보내면 된다. 문의 (02)360-4062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