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OB 대학생 취업 디딤돌] 대학생 61% " 에너지드링크는 핫식스"

입력 2014-07-07 21:05   수정 2014-07-08 04:28

캠퍼스 잡앤조이 설문

청량음료는 칠성사이다 선호



[ 김은진 기자 ] 시험 기간 대학생들의 지친 마음을 달래주는 에너지드링크는 핫식스인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경제신문의 대학생 전문 격주간 매거진 ‘캠퍼스 잡앤조이’가 6월16~28일 제5기 대학생 기자단과 모니터단을 대상으로 ‘청춘이 가장 좋아하는 음료’에 대해 설문한 결과다.

에너지드링크에서는 응답자 343명 가운데 61%가 ‘핫식스’를 꼽았다. 핫식스는 ‘청춘은 살아있다, 청춘차렷!’이라는 슬로건으로 20대의 공감을 끌어냈으며, 저렴한 가격을 내세워 인기를 끈 것으로 해석됐다. ‘레드불’이 13%로 2위를 차지했으며, ‘몬스터’(3%) ‘번인텐스’(2%) ‘락스타에너지’(1%) 등의 순이었다.

대학생들이 가장 선호하는 청량음료(콜라 제외)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33%가 ‘칠성사이다’라고 답했다. 이어 23%가 ‘스프라이트’를 선택했고, ‘밀키스’(14%) ‘마운틴듀’(10%) ‘스파클링’(4%) ‘환타’(3%) 등이 뒤를 이었다.

신입생 오리엔테이션, 학과 MT, 동아리 모임 등 대학생활과 뗄 수 없는 술은 어떨까. 국산 맥주로는 ‘카스’가 42%로 1위에 올랐다. 2위와 3위는 각각 ‘맥스’(13%)와 ‘OB골든라거’(11%)가 차지했다. ‘하이트’와 ‘드라이피니시d’는 각각 9%였다. 지난 4월 나온 ‘클라우드’도 3%에 달했다.

수입 맥주 부문에서는 ‘KGB’가 42%로 1위를 차지했으며, ‘하이네켄’(9%)이 2위였다. ‘아사히’ ‘호가든’(각 8%)은 공동 3위에 올랐다.

소주 부문에서는 ‘참이슬’이 45%였고 ‘처음처럼’(28%) ‘좋은데이’(11%) ‘청하’(6%) 순이었다.

김은진 한경매거진 기자 skysung89@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