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센터 전국 184곳…3개 콜센터 365일 24시간 서비스
[ 최진석 기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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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대표 박상범·사진)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2014년 KSQI 가전 AS부문에서 4년 연속 1위, 휴대전화 AS부문에서 3년 연속 1위 기업에 선정됐다. 소비자들이 요구하는 수준 이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센터를 전국 184개로 늘렸으며 기존 센터의 입지도 접근성이 높은 곳으로 이전하는 등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해 노력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편안한 환경에서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휴게공간과 신제품 체험공간을 마련하는 등 타사 서비스센터와 차별화한 것도 높은 점수를 받았다. 가전제품 서비스는 신속하게 소비자가 원하는 곳을 방문해 한 번에 수리를 완료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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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서비스가 수리, 상담, 사이버, 원격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에서 높은 품질을 유지할 수 있는 것은 정기적인 시장조사와 서비스 평가 등 사후 관리에 역량을 집중하고 있기 때문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지식재산권 출원 등의 서비스 개선을 위한 다양한 활동도 병행하고 있다.
이와 함께 소비자전문상담사 과정, 서비스컨설턴트 과정 등 서비스 전문가로서의 역량 향상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서비스 품질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만족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개선활동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최진석 기자 iskra@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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