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무’ 국내 최초 캐릭터 모션 포스터 공개, 생생한 움직임 ‘시선집중’

입력 2014-07-08 19:11  


[최송희 기자] ‘해무’가 강렬한 매력을 지닌 여섯 선원들의 생생한 감정 변화를 담아낸 캐릭터 모션 포스터를 국내 최초로 선보인다.

영화 ‘해무’(감독 심성보)는 만선의 꿈을 안고 출항한 여섯 명의 선원이 한 치 앞을 알 수 없는 해무 속 밀항자들을 실어 나르게 되면서 걷잡을 수 없는 사건에 휘말리게 되는 이야기를 다룬 작품.

티저 포스터 및 티저 예고편 공개 후 올 여름 가장 뜨거운 화제작으로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국내 최초로 캐릭터 모션 포스터를 공개해 또 한 번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캐릭터 모션 포스터는 기존 한국영화에서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방식으로, 실제 뱃사람을 방불케 하는 실감나는 비주얼의 여섯 선원으로 파격 변신한 김윤석, 박유천, 이희준, 문성근, 김상호, 유승목의 생생한 매력이 담겨있다.

특히 최상의 앙상블을 자랑하는 대한민국 최고의 배우들로 구성된 ‘해무’의 주역들은 캐릭터 모션 포스터만으로도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속에서 변화하는 인간의 다층적인 내면을 완벽하게 표현해내 영화 속에서 선보일 폭발적인 연기력에 대한 기대를 한층 고조시킨다.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바다안개 ‘해무’가 걷히는 순간, 드러나는 여섯 선원들의 내밀한 표정변화를 포착해낸 ‘해무’ 캐릭터 모션 포스터는 마치 서로 대화를 나누는 듯한 실감나는 대사가 더해져 ‘해무’ 속 상황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낸다.

모션 포스터의 촬영을 담당한 이전호 작가는 “영화 포스터로는 국내에서 처음 선보이는 것이다. 일반 스틸 카메라가 아닌 영화에서 쓰이는 동영상 카메라로 촬영을 진행해, 인쇄용 포스터에서 담아낼 수 없는 배우들의 생동감 넘치는 표정을 고스란히 포착할 수 있다. ‘해무’ 속에서 변화하는 캐릭터들의 감정을 배우들의 뛰어난 연기력으로 생생하게 담아내고자 했다”고 전했다.

실제를 방불케 하는 뱃사람 연기를 선보인 여섯 배우들의 강렬한 존재감을 담아낸 모션 포스터를 국내 최초로 공개한 ‘해무’는 8월13일 개봉된다. (사진제공: NEW)

한경닷컴 w스타뉴스 기사제보 news@wstarnews.com

▶ [w위클리] 이효리는 왜 블로그로 떠났을까?
▶ [w기자까톡] 헤어졌다 만났다 ‘운널사’-‘해무’ 편
▶ 강경준 장신영, 달달한 야구장 데이트 포착 ‘부러워’
▶ 이종석 박해진, 역설로 토로한 ‘낯선 이방인’의 아픔
▶ ‘행오버’ 정하은, 오리지널 vs 패러디 ‘어떤 버전서 더 섹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