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회 첨단재료 개발과 성능에 관한 국제학술대회(AMDP 2014)가 오는 17일부터 20일까지 한국해양대학교 해양과학기술대학관에서 열린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10개국 이상에서 약 400여 편의 논문이 투고됐다. 세계 각국의 학자 3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총 7개 부문의 주제발표와 토론으로 이뤄지며 대표적인 발표 주제는 나노소재, 복합재료, 스마트소재, 전자재료 등과 같은 첨단소재의 제조와 평가 및 응용분야 등이다.
‘AMDP(Advanced Materials Development & Performance) 국제학술대회’는 신소재의 제조와 평가부문의 전문가들이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장이다. 1997년 뉴질랜드 오클랜드대학에서 창립된 후 3년마다 한국, 일본, 중국, 뉴질랜드 등 각국을 돌아가면서 열리고 있다. 올해 대회는 한국해양대 조선기자재공학부 김윤해 교수가 의장을 맡았다.
김 교수는 “첨단 재료 분야의 다양한 관점과 성과를 교류하며 개발을 촉진하는 장으로서 세계 각국의 연구자들에게 학제간 융합형 플랫폼을 제공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AMDP 2014’에서 발표된 논문 가운데 아주 탁월한 논문은 국제적인 지명도가 높은 SCI(Science Citation Index) 저널인 ‘International Journal of Modern Physics B’에 50여편이 추천돼 게재된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