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부문 10년 연속 1위
[ 김동윤 기자 ]
![](http://www.hankyung.com/photo/201407/2014071519301_AA.8889568.1.jpg)
롯데백화점은 지속적인 신규 출점과 패션 브랜드 사업, 프리미엄 아울렛 사업 등 사업 다각화를 통해 국내 유통업계에서 ‘리딩컴퍼니’의 위치를 굳건히 하고 있다.
또 집중화·현지화·차별화에 초점을 맞춘 글로벌 전략을 바탕으로 2007년 러시아 모스크바점을 필두로 중국 톈진 동마로점, 톈진 문화중심점, 웨이하이점, 청두 환구중심점, 선양점, 인도네시아 롯데쇼핑 에비뉴 등을 개장해 적극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이원준 롯데백화점 대표는 취임과 동시에 ‘정도(正道)경영’ ‘현장경영’ ‘소통’ 등 롯데백화점이 반드시 실행해야 할 경영방침 및 핵심가치를 수립하고 고객서비스에 집중하도록 이끌고 있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7/2014071519301_AA.8889633.1.jpg)
![](http://www.hankyung.com/photo/201407/2014071519301_AA.8889541.1.jpg)
이런 노력의 결과 롯데백화점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국가품질상 고객만족부문 대통령 표창’과 공정거래위원회에서 주관하고 한국소비자원에서 평가하는 ‘CCM(소비자 중심 경영) 인증’을 백화점업계 최초로 수상하기도 했다.
김동윤 기자 oasis93@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