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9일 공개된 '행오버'는 17일 오전 8시 기준 유튜브 조회수 1억23만9000여 건을 기록했다.
이로써 싸이는 글로벌 히트곡 '강남스타일'과 '젠틀맨'에 이어 세곡 연속 '1억 뷰'를 넘는 새 기록을 세웠다.
미국 힙합스타 스눕독이 피처링한 '행오버' 뮤직비디오는 전작들보다 조회수 상승세가 느렸지만 공개 38일 만에 1억 뷰를 돌파했다는 점에서 싸이의 글로벌한 영향력을 보여줬다.
'행오버'는 앞서 빌보드에서 '6월 한 달 동안 미국과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유튜브에서 '올해 상반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K팝 뮤직비디오'로 조사됐다.
'강남스타일'은 현재 유튜브 '10억 뷰', '젠틀맨'은 '7억 뷰'를 돌파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