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사이언스투어'는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우수 과학기술 체험, 연구원과의 만남, 첨단 연구역량 체험 등을 위해 2011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투어 프로그램이다.
올해는 '이노폴리스 탐험대'라는 부제로, 외국인 연구원과 다문화 가정 등으로 구성된 참가자들이 특구의 다양한 모습을 직접 탐색하고 체험하며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특히 참가대상별로 주제를 달리해 대덕특구 홍보관 및 정부출연연구기관, 유망벤처기업, 민간연구소 등을 골고루 방문한다.
참가자들을 위한 시간대별 투어도 마련했다.
외국인 연구원, 이공계 대학생들은 평일투어로, 초등학교 4학년 이상의 자녀를 둔 가정은 주말투어로 나눠 진행해 보다 편한 투어환경을 제공한다.
19일 진행되는 올해 첫 번째 투어는 가족단위 참가자 40여명이 한국화학연구원과 쎄트렉아이를 방문할 예정이다.
주말투어를 희망하는 가정은 사이언스투어 전용 홈페이지(sciencetour.e-eyagi.com)에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이메일(ssk6472@HelloDD.com) 또는 전화(070-4171-3509)로 문의하면 된다.
김차동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참가자들은 이번 사이언스투어로 생생한 현장 체험을 하면서 대덕연구개발특구의 우수성을 직접 느낄 수 있을 것" 이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