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설리 기자 ]
LG전자는 18일부터 최신 스마트폰 ‘G3’의 보급형 모델인 ‘G3 비트’를 국내 시장에서 판매한다.
G3 비트는 G3의 최신 카메라 기능 등 사용자경험(UX)을 대부분 적용했다. 레이저 빔을 쏴 빠르게 초점을 맞추는 ‘레이저 오토 포커스’ 등이다. 셀카(셀피·selfie)를 찍을 땐 화면 어디도 터치할 필요가 없다. 화면 앞에서 손바닥을 편 뒤 주먹을 쥐면 동작을 인식해 3초 뒤 자동으로 사진을 찍는다. 사용자의 문자 입력 습관을 분석해 오타를 줄여주기도 한다. ‘스마트 키보드’ 기능이다. 스마트폰을 잃어버렸을 때 메모리에 저장한 데이터를 원격으로 백업하고 삭제할 수도 있다. ‘킬 스위치’를 통해서다. 화면을 일정한 패턴으로 두드려 켜는 동시에 잠금을 해제할 수 있는 보안 기능 ‘노크 코드’도 넣었다.
화면 크기는 5인치. HD 디스플레이(1280×720)와 퀄컴 스냅드래곤 1.2㎓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적용했다. 카메라는 후면은 800만화소, 전면은 130만화소다. 배터리 용량은 2610㎃h, 운영체제(OS)는 안드로이드 4.4.2 킷캣이다. 색상은 메탈 블랙(검은색), 실크 화이트(흰색), 샤인 골드(금색) 세 가지다.
LG전자는 국내 시장에 이어 독립국가연합(CIS) 아시아 중남미 유럽 등 세계 시장에서 차례로 G3 비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박종석 LG전자 MC(모바일커뮤니케이션)사업본부장(사장)은 “G3에 이어 G3 비트도 보급형 스마트폰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