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날 보양식 트렌드 바뀐다…백숙 지고 건강식품 뜨고

입력 2014-07-21 14:07  

올해 여름철 복날 보양식 트렌드에서 백숙은 지고 건강식품이 뜨는 양상을 보였다.

21일 롯데백화점 광주점에 따르면 작년 초복(7월 13일)과 올해 초복(7월 18일)을 기준으로 각각 8일간의 보양식 관련 상품군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대표 보양식인 백숙용 생닭의 인기가 시들해진 양상을 보였다.

초복을 앞두고 보양식 상품군 중 생닭의 매출 구성비가 70% 이상을 차지하는 등 아직까지 가장 많이 찾는 보양식 메뉴로 확인됐지만 전년 대비 매출 신장률을 보면 삼계탕용 생닭 매출은 -5.2% 감소를 보였다.

반면 간편히 먹을 수 있는 기능성 건강식품의 경우 전년에 비해 28.1% 신장세를 보였다. 대표적으로 비타민 제품(23.5%)과 홍삼 제품(21.3%) 등이 크게 신장됐다. 수산물로는 전복(26.7%), 장어(14.6%) 등도 매출 신장세에 합류했다.

롯데백화점 광주점 식품팀의 한 관계자는 "지난해 대비 백숙용 생닭의 매출이 상대적으로 떨어진 데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AI(조류 인플루엔자) 영향도 있을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