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5월7일 북경종합병원 소속 연구자들은 일양약품이 발표한 일라프라졸과 오메프라졸의 십이지장궤양에 대한 효과를 비교한 임상시험 논문 1건과 중국 'Livzon'이 후원한 십이지장궤양에 대한 중국 임상 4건을 기초로 해 자체 분석 후 이를 논문으로 발표했다는 설명이다.
논문의 주된 내용은 일양약품의 놀텍과 경쟁 약물들의 약효를 비교한 결과, 놀텍은 더 적은 용량으로도 통계적으로 유의성이 있으면서 동등한 십이지장궤양 치유 효과를 나타냈으며 부작용은 덜했다는 것이다.
이번 논문은 'World J Gastroenterol'에서 'Efficacy of ilaprazole in the treatment of duodenal ulcers: A meta-analysis'라는 제목으로 발표됐다.
논문을 발표한 북경종합병원은 2개의 분원을 포함해 모두 5100개의 병상을 갖추고 있는 중국 최대 규모의 의료기관이다. 연간 외래환자수는 200만명에 내시경실만 18곳에 이른다. 건강검진센터 및 인체성분검사 등 300여개 실험실도 보유하고 있다.
특히 2011년 1월에 복단대학 병원관리연구소의 최우수 병원 평가에서도 중국 전체 종합병원 중에서 3위를 차지해, 놀텍의 우수성과 안정성을 다시 한 번 확인시켜주는 계기가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놀텍은 앞서 영국 SCI급 논문 'Expert Opinion'과 국제의학저널 'AP&T' 등 공신력 있는 국제 저널과 논문에 잇따라 게재되면서 효능 및 효과가 재입증되고 있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