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2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모바일 광고매출 급증

입력 2014-07-24 06:56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SNS) 업체 페이스북이 시장 예상치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어닝 서프라이즈)을 발표했다.

페이스북은 올해 2분기(4~6월) 순이익이 지난해 같은 기간 3억3300만 달러 보다 2배 넘게 늘어난 7억9100만 달러(약 8099억원)를 기록했다고 23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주요 외신들은 은퇴 연금 등 특별항목을 제외한 주당 순이익(EPS)이 42센트로, 월가 전망치(주당 32센트)를 뛰어넘는 깜짝 실적을 내놨다고 평가했다.

2분기 매출은 29억1000만달러(약 2조9798억원)를 기록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1% 늘어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같은 실적 호조에 대해 페이스북은 모바일 광고 등 주로 광고 수입이 늘어난 영향이 컸다고 밝혔다.

모바일 광고 수입은 전체 광고 수입의 62%에 달하는 것으로 집계됐다. 게임 부문 수익은 2억3400만달러를 기록, 지난해보다 9% 늘어났다.

한편 페이스북의 주가는 이날 뉴욕 증시 시간외 거래에서 4% 넘게 뛰고 있다.

한경닷컴 증권금융팀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