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팅크웨어'아이나비', 가장 빠른 길 척척…내비 부문 2년 연속 1위

입력 2014-07-24 07:00  

[ 강영연 기자 ]
올해로 창사 17주년을 맞은 팅크웨어(대표 이흥복)의 대표 브랜드 ‘아이나비’가 2014 프리미엄브랜드지수 내비게이션·블랙박스 2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팅크웨어는 내비게이션 분야에서 다진 브랜드 인지도와 고객 서비스를 바탕으로 블랙박스 시장도 빠르게 장악하고 있다. 팅크웨어의 2011년 블랙박스 매출은 전체의 약 8.5%인 163억원에 불과했으나 2012년에는 3배 가까이로 성장하며 472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지난해엔 562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가파른 매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

최근 출시한 ‘아이나비 RS+마하’에는 팅크웨어 계열사인 ‘파워보이스’에서 연구개발한 음성인식 기능인 ‘마하 보이스’를 적용했다. ‘마하 보이스’는 파생어, 동의어는 물론 유의어까지 200만건 이상의 명령어를 인식한다. 또 MBC 교통 및 여행 정보 서비스(TPEG)와 아이나비의 실시간 교통정보인 ‘티콘플러스(TCON+)’를 통해 가장 빠른 최적의 경로를 안내한다.

아이나비는 AS에서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한다. 9개의 직영 서비스센터를 포함 전국 150여개의 전국망 서비스를 통해 전문적인 기술력을 갖춘 지속적인 AS를 받을 수 있어 고객의 만족도가 높다. 지난해 처음으로 선보인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는 직영점과 AS센터가 결합된 아이나비 종합 브랜드 스토어다. 제품구매, 장착, AS, 업그레이드뿐 아니라 신제품 체험까지 한 곳에서 편리하게 경험할 수 있다. 현재 인천, 수원, 부산에서 아이나비 프리미엄 스토어를 이용할 수 있으며 전국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팅크웨어는 한국 시장에서 인정받은 블랙박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올해는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