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 매장의 고급화 판매량은 지난 4월 50켤레에 그쳤으나 5월 70켤레, 6월 80켤레를 기록했고 이달 들어서는 100켤레를 돌파했다. 특히 6~7월은 가죽 신발 비수기인 여름철임에도 불구하고 판매량이 증가세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는 금강제화가 구매력이 높은 소비층들을 공략하기 위해 프리미엄 멤버십 회원 초청 ‘꾸뛰르(Coutre)’ 행사 등 VIP 마케팅을 펼쳤고, 비제바노 라인 신발과 '세르지오 로시', '지미추', '크리스티앙 루부탱' 등 해외 유명 브랜드의 제품을 한 곳에서 보고 구입할 수 있다는 것이 알려진 결과로 회사 측은 풀이했다.
금강제화는 비제바노 매장 성장세에 맞춰 하반기에는 비제바노 라인의 디자인을 다양화 하고, '쥬세페 자노티', '발렌티노' 등 해외 유명 신발 브랜드의 캐주얼 라인을 도입하기로 했다.
금강제화 측은 "비제바노를 통해 국내 여성 고급화 시장에 성공적으로 연착륙하고 있다"며 "최근에는 중국인 관광객들이 비제바노 매장에서 제공하는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비제바노 꾸뛰르(Coutre)’로 고급화를 주문하고 완성된 제품을 중국 현지에서 받아보는 사례가 생기고 있는 것도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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