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라인, 핀란드 대표 브랜드 '뮬라'와 콜라보

입력 2014-07-29 16:01  

-‘구스타프베리’, ‘북바인더스디자인’에 이은 세 번째 북유럽 유명 브랜드와의 콜라보 제품 공개
-라인 캐릭터가 담긴 제품 36종, 40년 간 고집해온 방식으로 수제 제작



네이버의 글로벌 메신저 '라인(LINE)'은 핀란드의 대표 브랜드 뮬라(muurla)와 함께 제작한 브랜드 제품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라인은 지난 5월 ‘구스타프베리’(GUSTAVSBERG), ‘북바인더스디자인’(BOOKBINDERS DESIGN) 등 스웨덴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으로 한정 제작한 프리미엄 제품을 공개한 바 있다.

이번 협업 역시 스마트폰을 통해 경험하는 라인의 캐릭터들을 생활 속에서 직접 만나볼 수 있도록 하고자 추진됐다.

뮬라는 1974년 핀란드에서 설립된 회사로, 40년 동안 유리와 수제 법랑 제품 분야에서 세계 최고의 명성을 쌓아왔다. 뮬라에서 제작한 제품은 모두 기계가 아닌 사람의 손으로 직접 제작하며, 까다로운 검수 과정을 통해 약 70%의 제품만이 실제 소비자를 대상으로 판매된다.

이번 라인과의 콜라보레이션 제품 생산 역시 같은 기준으로 진행됐다. 라인의 일러스트레이터와 디자이너가 총 36종의 작품 패턴을 작업했고, 이 패턴이 뮬라의 법랑 제품 분야 전문가 손 끝에서 머그컵, 접시 등 총 36개 제품으로 완성됐다.

라인 측은 “스마트폰 화면에서 이용자들의 기분을 대신 표현해주던 라인 캐릭터가 뮬라의 진정성 있는 제품과 만나 스마트폰을 벗어난 일상에서도 접할 수 있게 되었다”며 “항상 곁에 두고 사용하는 뮬라의 제품과 같이 라인도 오랫동안 생활 속에 스며드는 서비스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온라인 라인 프렌즈 스토어(http://linefriendsstore.com/) 및 라인 프렌즈 롯데 영플라자 명동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