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콜] 네이버 "밴드, 올 하반기 미국·대만 마케팅 강화"

입력 2014-07-31 09:1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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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효진 기자 ] 네이버가 글로벌 모바일 메신저 '라인(LINE)'에 이어 '밴드(BAND)'의 해외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한다.

김상헌 네이버 대표이사는 31일 2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 콜에서 "지인기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인 밴드는 최근 3300만명 이상 사용자를 확보했다"며 "해외 이용자도 꾸준히 늘어나면서 약 20%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최근 오픈한 밴드게임은 지난 6월 9일 무심사 입점 제도로 바꾸면서 오픈 플랫폼으로 전환했다"며 "현재까지 개발사 250여곳이 파트너사로 등록, 게임은 약 30종을 서비스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또 향후에는 폭넓은 연령층이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게임 장르를 선보이겠다는 계획도 밝혔다.

김 대표는 "밴드는 최근 3.0 버전을 선보이면서 모임 기능 등을 강화했다"며 "올 하반기에는 대만과 미국 등지에서 새롭게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네이버는 지난 2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1911억7500만 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8.5% 늘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6978억원으로 22.2% 증가했다.

다만 당기순이익은 393억7900만원으로 68.0% 감소했다. 투자한 NHN엔터테인먼트의 주가가 지속 하락하면서 충격을 받았다.

네이버의 2분기 매출 성장은 라인 등 해외 매출이 이끌었다. 해외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59.3% 늘어난 2165억원을 기록, 전체 비중 31%를 차지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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