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은 올 2분기 연결 매출 4조3054억 원, 영업이익 5461억 원, 당기순이익 4976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1일 밝혔다.
매출은 롱텀에볼루션(LTE) 가입자 증가와 B2B 솔루션 사업 성장 등에 힘입어 전년동기 대비 4.6%, 전분기 대비 2.5% 증가했다.
SK텔레콤 가입자 중 LTE 이용자는 6월 말 기준 1538만 명으로 전체의 55%를 넘어섰다. B2B솔루션 매출은 1309억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하며 중요한 성장축의 하나로 자리잡았다.
영업이익은 전년동기와 비슷한 수준으로 0.1% 증가했다. SK텔레콤은 "1분기 비정상적 시장 과열에 따른 기저효과(base effect)가 반영된 탓에 전분기 대비해서는 영업이익이 116.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6.4%, 전분기 대비 86.2% 증가했다.
SK텔레콤은 기존·장기 고객 만족도를 대변하는 지표인 해지율은 2분기 평균 1.9%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2006년 연평균 해지율 2.0%를 기록한 이후 해지율이 2.0% 이하로 떨어진 것은 8년만에 처음이다.
SK텔레콤은 향후 성장 잠재력이 큰 헬스케어 및 보안 분야와 근거리 네트워크 기술 분야를 집중 육성하고, 스마트 앱세서리 분야에서도 다양한 영역을 지속 개척해 나갈 방침이다.
SK텔레콤 황수철 재무관리실장은 “2분기 SK텔레콤은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함으로써 소모적 시장경쟁 탈피를 위해 노력했다”며 “향후 ICT노믹스 시대에 맞는 차별화된 네트워크 경쟁력과 고객가치 지향의 특화된 서비스를 통해 경쟁 패러다임을 바꿔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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