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꽃청춘 3인방', 카톡 이모티콘으로 만난다

입력 2014-08-04 09:34  

다음커뮤니케이션은 4일 검색 서비스 모델인 '꽃청춘 3인방'의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다음 검색 이벤트에 참여하면 ‘유희견(犬)’ 유희열, ‘윤소녀’ 윤상, ‘페루미남’ 이적을 카톡 이모티콘으로 만날 수 있다.

꽃보다 청춘 한정판 이모티콘은 40대 청춘을 대표하는 tvN ‘꽃보다 청춘’ 페루편의 주인공인 유희열과 윤상, 이적의 모습을 담고 있다.

다음 검색의 모델이자 화제의 중심에 있는 이들의 유쾌한 표정과 행동이 소유욕을 자극한다. ‘바로이거’와 같은 다음 검색 서비스명과 이적의 히트곡 ‘다행이다’를 살린 이모티콘 등도 눈길을 끈다.

꽃보다 청춘 이모티콘은 다음 검색 이벤트 참여자들만 무료로 다운받을 수 있다. 오는 9월 30일까지 PC와 모바일에서 다음 검색을 이용하고 ‘다음 검색’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를 맺으면 된다. 이벤트 페이지(http://tab.search.daum.net/evt/web/)에서 바로 ‘다음 검색’과 카톡 플친 맺기가 가능하다.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또한 이용자들이 입력한 질의에 대해 방대한 문서를 자동 분석해 답을 제시하는 즉답 검색 ‘바로이거’, 실시간 방송 음악 정보를 타임라인 형태로 보여주는 ‘방금그곡’, 원본 비율 그대로 정확도 높은 결과를 제공하는 ‘이미지 검색’을 체험해 보는 것도 가능하다.

‘이적 본명’, ‘냉면 칼로리’, ‘경복궁 개장시간’ 등 궁금한 답을 빠르게 찾거나 TV, 라디오에서 방금 흘러나온 노래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냉미남 사진’ 처럼 원하는 이미지를 한 눈에 시원하게 볼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달 31일까지, 다음 검색과 꽃보다 청춘 이모티콘 이벤트 소식을 카카오톡 친구에게 알리면 추첨을 통해 시원한 아메리카노의 행운이 주어진다.

한편, 다음은 올해 검색 강화를 목표로 서비스 전반에 다양한 변화와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신규 출시한 ‘바로이거’와 ‘방금그곡’, 확 달라진 ‘이미지 검색’ 등 핵심 서비스를 알리고자 인기몰이 중인 ‘꽃보다 청춘’ 페루편의 3인방을 광고 모델로 발탁해 눈길을 끌었다.

이들이 유쾌하게 풀어낸 다음 검색 광고는 온라인 상에서도 화제를 불러모으고 있다. 이번 카카오톡 한정판 이모티콘 이벤트까지 더해져 새로워진 다음 검색에 대한 관심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1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 스탁론] 최저금리 3.5%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