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광고 플랫폼 탭조이, 한국 파이브락스 품에 안았다

입력 2014-08-06 16:40   수정 2014-08-06 16: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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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모바일 광고 플랫폼 기업 탭조이(Tapjoy)가 6일 한국의 스타트업 파이브락스(5Rocks)를 인수했다. 인수 규모는 양사 합의 하에 공개하지 않았다.</p> <p>파이브락스는 한국 및 일본 등 전세계 700여 개 모바일게임 기업들이 사용하는 모바일 게임 데이터 분석의 신흥 강자다. 모바일 게임 고객생애가치(LTV; Life Time Value) 극대화 및 분석과 마케팅 운영 플랫폼 개발사다.</p> <p>이미 한국과 일본의 대표적인 모바일 게임 개발사들의 분석과 운영 솔루션으로 채택되어 사용되고 있다. 업계에서는 전문적인 데이터 분석, 사용자의 미래 행동을 예측하는 예측 분석 기술과 뛰어난 모바일 사용자 관리 플랫폼으로 잘 알려져 있다.</p> <p>앱 개발사들은 파이브락스를 이용해 모바일 게임 및 앱 사용자를 사용 행태별로 나누어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운영 전략을 수립한 후 실시간으로 사용자 대상의 이벤트, 광고, 앱 운영까지 수행할 수 있다.</p> <p>
이창수 5rocks 대표
탭조이는 2007년 샌프란시스코에서 설립된 보상 기반 모바일 광고 플랫폼의 세계 최강자다. 파이브락스의 모바일 분석 및 사용자 행동 예측 분석 기술과 모바일 사용자 관리 플랫폼에 대한 우수한 기술력을 높이 산 것으로 보인다.</p> <p>탭조이의 보상 기반 광고 모델은 부분유료화(freemium) 앱 개발사에 널리 활용되고 있다. 월 4억5천만 명 이상의 전세계 활성 이용자(MAU) 가 탭조이의 모바일 광고를 체험하고 있다.</p> <p>이 인수 이후 파이브락스 법인 및 서비스는 그대로 유지한다. 이창수 대표는 탭조이 데이터 분석 분야를 총괄하는 부사장직(Vice President of Publisher Analytics and Insights) 맡아 기존 파이브락스 팀 이끌게 된다.</p> <p>파이브락스 솔루션은 2014년 4분기 내에 탭조이의 nGen 과 통합 예정이다. 양사의 기술이 통합되면 앱 개발사들이 고객 획득 및 앱 내 구매(in-app purchase)를 유도하고 광고 기반의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p> <p>
스티브 워즈워드 탭조이 대표
스티브 워즈워드 탭조이 대표는 '파이브락스 인수는 앱테크(app-tech)의 선두주자인 탭조이가 모바일 분석과 통합되는 변화의 시작이 될 것'이라며, '탭조이와 파이브락스는 모든 면에서 상호 보완적인 관계로 광고 효율을 증대시키고 모바일 앱 고객 획득과 수익화의 미래를 재정의하는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p> <p>이창수 파이브락스 대표는 '파이브락스의 해외 고객사가 늘어나고 해외 성과가 증가할수록 글로벌 네트워크와 강력한 영업력을 가진 파트너의 필요성을 절감하게 되었다. 탭조이는 파이브락스에 최상의 파트너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고 이번 인수합병의 배경을 설명했다. </p> <p>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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