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미와 유럽에서는 와일드스타, 중국에서 길드워2가 출시되면서 안정적인 상승세를 유지했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전분기 대비 매출은 20%, 영업이익은 46%, 당기순이익은 45% 증가했다. 전년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11%, 4%, 55% 상승했다.
지역 및 제품별 매출 구성이 다변화됐다. 지역별 분기 매출은 한국 1090억 원, 북미유럽 539억 원, 일본 112억 원, 대만 22억 원, 로열티 376억 원이다. 전체 매출 중 49%가 해외에서 나왔다.
제품별로 리니지 569억 원, 리니지2 136억 원, 아이온 183억 원, 블레이드&소울 191억 원, 길드워2 222억 원, 와일드스타 280억 원, 기타 캐주얼게임이 180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는 국내에서 새롭게 선보인 콘텐트의 호응으로 전분기 대비 39%의 매출 증가를 보였다. 길드워2는 중국에서 50만장 이상의 사전판매를 기록하고, 5월 정식 출시 후 꾸준히 판매량을 늘리고 있다.
경영기획그룹 현무진 전무는 “수년간 노력해온 해외시장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안정적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하반기에는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신작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에 주력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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