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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은 국내에서 정식 서비스 전인 2008년 태국의 유명 퍼블리셔인 '아시아소프트(Asiasoft Corporation Public Company Limited 대표 프라못 수지폰)'와 '열혈강호2'의 선수출 계약을 체결했고, 현지화 작업을 거친 뒤 지난 8월 7일(목)부터 11일(월)까지 1차례의 비공개 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현지 파트너사인 '아시아소프트'는 오픈에 맞춰 SNS를 이용한 마케팅, 온라인 광고, 태국 내 PC방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또, 영화 '옹박'의 감독 위라폿 푸맛폰이 연출을 맡아 '열혈강호' 원작의 주인공 한비광과 흑풍회의 전투 장면을 태국 방콕 대학교, 공항, 유명 식당을 무대로 실제 재현한 'Yulgang2: Real of Action' 동영상 시리즈를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배포해 2주 만에 60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쳐 왔다.
'열혈강호2'의 테스트에 참여하거나 SNS를 통해 프로모션 동영상을 시청한 태국 이용자들은 게시판 등을 통해 허공에서 빠르게 질주하거나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경공 시스템과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 신선하다는 평가를 보냈다. 또, 개인 및 파티, 문파 등 단체 간 다양한 전투 시스템에 큰 호응을 보냈다.
아시아소프트의 프라못 수지폰 대표는 '태국에서 원작 만화 '열혈강호'를 비롯해 전작 '열혈강호 온라인'이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는 등 '열혈강호' IP(지적재산권)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 '열혈강호2' 또한 큰 기대와 관심을 받고 있다'라며, '오픈 전 이러한 인지도를 활용한 마케팅으로 뜨거워진 '열혈강호2'에 대한 열기를 오픈 후 대규모 업데이트와 온라인 게임 대회 등으로 이어나갈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엠게임 해외사업실 최승훈 이사는 '아시아소프트는 2005년부터 전작 '열혈강호 온라인'을 인기리에 서비스해 온 파트너사로 축적된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열혈강호2'의 흥행성공을 거둘 거라 기대한다'라며, ''열혈강호2'는 지난 1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지난 7월에는 터키에서 상용화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올 3분기에는 중국 비공개 테스트를 시작하는 등 3분기부터 신규 매출원으로 자리잡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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