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전자제품 및 IT기기 제품들이 속속 개발, 출시 되고 있다. 하지만 기기의 우수한 성능에 비해 제품 하자 및 고객 서비스 요구에 대한 대응력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끊이지 않는다. 이는 AS관리, 고객관리, 센터관리 등 시스템의 전산 인프라가 제대로 갖춰지지 못했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중소기업들은 AS 관리 시스템의 부담스러운 개발 비용 탓에 선뜻 시스템을 도입하지 못하고 엑셀 파일이나 유사 솔루션으로 해당 업무를 대신한다. 이러한 상황은 중소기업들의 기업 경쟁력 및 고객 서비스 만족도에 종종 악영향을 미친다.
이러한 가운데 e-비즈니스 서비스 전문 기업 ‘위넥스소프트㈜’(대표 최승훈)에서 ‘서비스맨Pro’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서비스맨Pro는 100% web기반 시스템으로 시공간에 대한 제약이 없으며, 본사·지점·고객센터·서비스 현장이 모두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또한 스마트폰 연동을 통한 현장처리가 가능해 AS 처리 엔지니어와 고객센터 시스템간의 소통이 한층 더 원활히 이뤄진다.
CID(Calling Identification Display) 연동 서비스를 통해 고객 상담 이력에 대한 정보 처리, 상담사와 고객간의 상담 만족도를 높이는 것도 장점. 고객상담정보와 서비스정보, 데이터 관련성을 통계 치로 분석해 기업활동 전반에 활용도를 극대화시키며 제품 불량 정보는 QC Data로의 피드백을 통해 제품 품질 향상에 기여한다.
더불어 중소기업들의 비용 부담을 최소화 하기 위해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인프라 환경(네트워크, 시스템 하드웨어, Database백업, 유지관리 등)을 KT IDC와 연계한 토탈 케어 시스템으로 구성해 최고의 퍼포먼스와 시스템 안정성을 자랑한다.
위넥스소프트 관계자는 “위넥스소프트는 AS 시스템 인프라를 필요로 하는 기업의 요구를 정확히 이해하고 효율적인 AS 프로세스 재정립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컨설팅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며 “서비스맨Pro는 생활가전, 주방가전, AV, IT기기, 산업용 장비 등 AS가 필수적 사업요소로 운영되는 기업체 전반에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서비스맨Pro의 더 자세한 내용 및 체험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며, 15일간 프로그램 데모 체험도 할 수 있다.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