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덤 폼은 진물이 많이 나오는 팔꿈치나 무릎 부위의 찰과상, 생활 속에서 일어나는 가벼운 상처의 깨끗한 치유를 위한 제품이다. 폴리우레탄과 보호필름으로 구성된 이지덤 폼은 일체형으로 제작돼 사용이 편리하고 물 세균 미세먼지 등의 유해물질을 완벽히 차단한다는 설명이다.
또 사람의 피부와 유사한 33%의 수분을 함유해 상처 부위에 습윤환경을 유지시켜, 딱지 생성을 예방하고 상처가 덧나거나 흉터가 생기지 않도록 도움을 준다.
이번 출시를 통해 대웅제약 이지덤은 이지덤 플러스, 이지덤 씬, 이지덤 밴드, 이지덤 뷰티, 이지덤 폼의 5개 제품으로 구성되게 됐다. 앞으로도 소비자의 요구에 맞는 다양한 기능과 규격의 제품들을 출시할 계획이다.
이지덤 PM인 조민근 차장은 "심한 찰과상이나 화상 등의 상처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짐에 따라 하이드로콜로이드 제형보다 삼출물 흡수력이 높은 폼 제형의 이지덤 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이지덤 폼 발매를 계기로 국내 습윤드레싱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이지덤의 브랜드 인지도를 더욱 높여, 대웅제약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이지덤은 2007년 출시 후 매년 30% 이상 성장했고, 2013년에는 48%의 성장율을 기록했다. 대학병원과 개원가에서 사용량이 급증하고 있으며 중국 일본 등의 진출도 계획 중이다.
한경닷컴 한민수 기자 hms@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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