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그룹, 계열사 마케팅 포럼 개최…롯데제과 '복고 마케팅' 대상

입력 2014-08-25 11:27  

롯데그룹은 서울 잠실 롯데호텔에서 계열사들의 마케팅 역량을 점검하는 '2014 롯데마케팅 포럼'을 열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포럼에는 롯데그룹 신동빈 회장을 비롯, 롯데 주요 계열사 최고경영자(CEO) 20여명과 국내외 마케팅 담당 임직원 500여명이 참석했다. 신 회장과 임원들은 이날 계열사의 우수 마케팅 사례에 대해 시상하고 롯데와 글로벌 경쟁사의 패키지 디자인 등을 비교해보고 의견을 나눴다.

올해 롯데마케팅 대상에는 TV드라마 '응답하라 1994'와 연계해 그 당시 유행하던 과자를 통한 '복고 마케팅'을 펼친 롯데제과가 선정됐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빅 싱크 전략(Big Think Strategy)의 저자인 번트 슈미트 콜럼비아대학교 경영대학원 교수가 참석, '고객의 행복(Customer Happiness)'을 주제로 연결형 혁신의 중요성과 브랜드 체험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에 대해 강연했다.

롯데마케팅 포럼은 경쟁 고도화에 따른 상황인식과 글로벌 마케팅 트렌드를 공유하는 목적으로 지난 2012년부터 시작해 올해 3회째를 맞았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