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펀컴퍼니 '약탈의 민족', 프리뷰로 알아보자

입력 2014-08-26 16:02   수정 2014-08-26 16:12

<p>게임 개요
'약탈의 민족'은 자신의 마을에 방어 건물을 건축하여 적군으로부터 마을을 방어하고, 병력을 키워 타 플레이어를 공격 및 침략하는 방식의 게임 디펜스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타 플레이어를 침공함으로써 축적된 자원을 약탈할 수 있으며, 또한 축적된 자원을 상대방으로 부터 약탈 당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 될 수 있어 고도의 전략을 세워야한다..
특히, 글로벌 SNG답게 글로벌 통합 서버를 제공하여 '약탈의 민족'을 즐기는 전 세계 플레이어가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어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마을의 건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건물 건축은 자원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 내 자원은 은전과 식량 두 가지가 있다. 각각 전투 및 자원생산 등 두 종류의 역할을 수행하는 건물로 나뉜다. 마을 내에서 자원 생산을 통해 자원을 획득할 수 있지만 축척해 둠으로 써, 다른 플레이어들의 침공을 통해 약탈 당할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자신 역시 병력을 훈련시켜 다른 플레이어들의 마을에서 자원을 빼앗을 수 있다.</p>
<p>[이미지1_마을화면]</p> <p>
기초설명
게임 초기, 플레이어에게 가장 기초적인 건물만 주어지며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 시설만 있다.
본진:본진은 마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건물로, 다른 건축물의 생산량 등급의 상한선 등 모든 제한선이 본진의 등급을 통하여 해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방어전에서도 점수의 비중이 상당한 편으로 본진을 절대적으로 수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광:은광은 은전 생산 건축물이며, 건축물 업그레이드 시 수준에 맞는 자원을 자동으로 획득하고 자신의 창고에 저장되며, 원 클릭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자신의 창고가 꽉 찬 후에는 더 이상 생산이 불가능해진다.
농지:농지는 식량을 생산하는 건축물이며 생산하는 식량 역시 플레이어들이 정기적으로 수확 및 획득하여야 한다
훈련소:훈련소는 다른 플레이어의 건축물을 공격하는 병력들을 훈련하는 건물이며, 훈련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종류의 군사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
집결지:집결지는 이미 훈련을 마친 병사들이 이동하여 집결하는 장소이며, 집결지의 인원이 상한에 도달할 경우 더 이상 병사들을 훈련시킬 수 없다. 출정 시 파견되는 병사 수도 주둔지의 업그레이드 레벨과 관계가 있다.
화포:화포는 가장 기본적인 방어시설이며 접근하는 적들을 공격하며 마을 내부시설들을 보호한다. 따라서 화포의 사정거리를 고려하여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수비전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보편적인 전략이다.</p> <p>공격 진행 방법
훈련을 진행하고 싶은 병사를 클릭하여 훈련을 시작할 수 있다. 병사를 길게 누르면 연속으로 선정할 수 있으며,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할 경우 다른 훈련소로 전환한다.</p>
<p>[이미지2_출전화면]</p>
<p>[이미지3_병력훈련]</p> <p>병사 캐릭터 왼쪽의 느낌표를 클릭하여 속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서로 다른 병사는 서로 다른 상성 효과나 공격의 범위 공격 타입 등이 있으며 합리적인 운영을 통해 가장 좋은 침략의 효과를 얻을 수가 있다. 속성 설명 창에서 왼쪽과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하면 화면에 나타나고 있는 병사를 변경할 수 있다.
주성의 설명 창 중에서 공격을 클릭하여 공격 준비를 할 수 있고, 화면 상단부분을 통해 출정 병력의 수와 종류를 찾아볼 수 있다.
플레이어의 부대가 적 플레이어의 건물을 파괴했을 때 전투의 승리 조건을 달성하게 되며, 침략을 통해 얻게 된 자원은 마을의 소유로 들어간다.</p> <p>상세 시스템 설명</p> <p>1. 속성 설명
마을에는 플레이어들의 기본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상단에 있는 숫자는 그 플레이어의 레벨을 표현한다. 뒤에 있는 바는 플레이어가 습득한 경험치를 의미하며, 레벨의 역할은 플레이어의 식별 및 성취의 수준을 알 수 있도록 한다.
대표 명성 : 플레이어의 명성은 해당 플레이어의 전투력을 나타내는 결정적인 지표로 판단할 수 있다. 매번 한 명의 플레이어를 침략하여 성공하면 명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공략에 실패할 경우 명성이 줄어들게 된다. 적 플레이어로부터 공격 당했을 경우, 침략과 동일하게 방어의 성공을 통해 승리하면 명성을 획득하고 실패 시 명성 수치가 하락하게 된다.
건축 대장장이 : 대장장이는 생산의 핵심으로 이해하면 쉽다. 매 건축물의 건설과 업그레이드는 각각의 소요시간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한 명의 대장장이가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에 모든 대장장이가 활동 중인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는 대장장이가 필요한 일은 계속하여 진행할 수가 없게 된다.
수호방패 : 수호방패를 지니고 있는 기간 동안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매칭 상대로 수색이 되지 않아 마을을 공격 당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방어전에 패배할 경우, 파괴된 정도에 따라 마을 보호 시간을 준다.
은전 : 게임 중 유동 자원의 일종이며 대부분 방어 건축물의 건축과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필요로 하는 자원이다.
식량 : 게임 중 은전과는 별개의 다른 유동 자원이며 병력을 훈련시키기 위해 소모되거나 건축물과 각종 업그레이드에서 필요로 하는 자원이다.
술 : 게임 중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신규로 추가되는 자원이다.</p> <p>2. 건축물의 기능설명</p>
<p>[이미지4_건물항목]</p> <p>주요한 건축물은 모두 건축 및 업그레이드가 가능하고 업그레이드는 기존의 건축물에서 한 단계 능력을 향상한다. 건축과 업그레이드는 모두 자원 그리고 일정한 시간을 소모하여야 완성될 수 있으며, 건설 중 자체의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되며 한 명의 건축 거장을 사용해야 한다.
건축은 기능 건축과 방어 건축으로 나뉜다. 방어 건축은 타 플레이어들의 진공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며 기능 건축은 병사의 업그레이드, 마술 제작 등 서로 다른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1) 방어 건축
화포:제일 기초적인 방어 건축이며 게임에서 제일 처음부터 설치할 수 있으며 강화 중에서 그의 공격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초소:화포처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고 초소는 전면적 범위 방어 건축이다.
투석기:지면에 대량적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초원 거리 공격식 방어 건축물이다. 공격 쿨타임이 길고 병사가 근접하면 더는 공격할 수 없게 된다는 단점을 가졌다. 그러므로 보편적으로 마을에서 중심적인 위치에 배치한다.
불꽃놀이통:강화된 공중 유닛 방어 건축물이며 공중 단위만 공격할 수 있지만 공격력이 무척 강하다.
화염제단:화염제단은 비교적으로 공격거리가 짧은 방어식 건축물이며 근거리로 중요한 건축물을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천둥법주:폭발하기 전까지는 숨겨진 건축물이며, 적들이 근접하면 폭발하고 매우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제갈노:최고의 공격 속도와 매우 공포적인 공격 범위를 가졌지만, 유일한 단점은 탄약을 장치하여야만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성벽:성벽은 가장 기초적인 방어시설이며, 공격할 수는 없지만 공격하는 적들을 저지할 수는 있다. 성벽과 기타 건축물들의 협력 시 이상적인 방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함정 : 방어시설에서 건축하고 있는 건축물 외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함정적인 소형 설치 함정들이 있다. 이들은 폭발하면 사라져버리고 다시 구매해야만 쓸 수 있게 된다.
지뢰 : 제일 기초적인 작은 함정이며 작은 범위 내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큰 폭죽 : 지뢰의 공중 공격 버전이며 공중 유닛에게 크게 위협을 준다.
모듬폭탄 : 일반적인 지뢰의 강화된 버전이며 범위내의 적들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만큼 가격도 상당히 비싸다.
불꽃축제 : 특수 화약을 사용하는 대형 폭주이며 그 위력도 공포적이고 한 단계 높은 대형 공중 유닛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스프링 함정 : 걸어 들어오는 적들을 하늘 높이 날려버린다.
2) 기능 건축
은고:은전 저장
식량창고:채집된 생산자원과 빼앗은 자원은 모두 창고에 저장되며 저장창고의 장점은 용량이 크며 적들에게 빼앗길 때의 손실도 생산창고보다 적다.
병기고 : 새로운 장비와 마법 효과를 늘일 수 있는 곳이다. 모든 병사는 새로운 장비를 제조할 수 있다. 장비를 강화한 후 훈련시킨 병사들은 그전에 비교하면 많이 강대하다. 연구한 마법 보강도 전에 비하여 효과가 더욱 강대하다.
양조장 : 산악부족의 부대는 훈련 방법이 특수한 대량의 술과 술신의 힘을 빌려야 하기에 산악부족의 부대를 만들려면 자신의 양조장을 수호하여만 한다.
연금의 잔 : 마법을 제조하는 건축물이며 동시에 저장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연금의 잔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제조할 수 있는 마법 종류도 많아지며 저장할 수 있는 수량도 많아진다.</p> <p>2. 전투</p>
<p>[이미지5_전투화면1]</p>
<p>[이미지6_전투화면2]</p>
<p>[이미지7_방어전타워설정]</p>
<p>[이미지8_전투종료]</p> <p>자신의 타운에서 생산 조건을 충족한 병사를 훈련시킨 후 기타 플레이어들을 공격할 수 있다.
일단 개전을 클릭한 후 공격은 시작되며 매번 전투는 3분 동안의 제한시간이 주어진다. 개전 후 수요와 각각 병사의 특성에 근거하여 동일하게 마법을 사용하여 전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서로 다른 병사 방출 시간과 다른 병종도 전투에서의 영향이 어마어마하며 전투 중 반복적으로 경험과 성망을 누적해야만이 더욱더 강한 플레이어와 겨룰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파견 간 병사는 다시 주둔지에 돌아올 수 없으며 전투에 참가한 병사는 소모품이 된다.</p> <p>3. 전투 일지</p>
<p>[이미지9_전투기록보기]</p> <p>전투 일지에는 자신이 공격한 기타 플레이어들 기타 플레이어들의 공격한 메시지가 들어가 있다. 이 곳에는 모든 전투를 계산한 관계 데이터가 들어가 있으며 발생 시간도 있다. 이뿐만 아니라 최근의 전투 일지 영상을 재생할 수 있다.</p> <p>4. 길드</p>
<p>[이미지10_연맹페이지]</p> <p>길드는 플레이어들 간 교류하는 곳이며 교류 이외에 멤버들은 병사들을 기부하여 서로 도울 수 있다. 길드 건축물 건축 후 길드를 생성할 수 있거나 길드에 가입할 수 있다.</p> <p>5. 마을의 방해 구조물</p>
<p>[이미지11_방해구조물]</p> <p>타운 지도에서 관목이나 바위 등 자신의 건설을 방해하는 구조물들이 있으며 이러한 구조물을 일정한 자원을 소비하여 제거해야만 한다. 제거 시 대장장이를 한 명 투입하기 때문에 게임 진행을 방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하지만 이 방해 구조물을 제거할 경우 일정 확률로 보석을 획득할 수 있기에 해당 구조물들을 제거하는 것도 적절한 수입원이 될 수 있다.</p> <p>6. 영웅</p>
<p>[이미지12_영웅설명]</p> <p>영웅은 매우 강한 유닛이며, 공격 및 방어 모두 참가할 수 있지만 데미지를 받은 후 휴식을 취하여 체력을 모두 보충하여야만 된다. 영웅의 등급은 반드시 영웅 제단에서만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며, 해당 기간 동안 대장장이가 필요하다. 이 기간 동안 영웅은 출전과 방어가 불가능하다.</p> <p>
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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