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탈의 민족'은 자신의 마을에 방어 건물을 건축하여 적군으로부터 마을을 방어하고, 병력을 키워 타 플레이어를 공격 및 침략하는 방식의 게임 디펜스 게임이다. 플레이어는 타 플레이어를 침공함으로써 축적된 자원을 약탈할 수 있으며, 또한 축적된 자원을 상대방으로 부터 약탈 당할 수도 있는 상황이 발생 될 수 있어 고도의 전략을 세워야한다..
특히, 글로벌 SNG답게 글로벌 통합 서버를 제공하여 '약탈의 민족'을 즐기는 전 세계 플레이어가 하나의 서버에서 게임을 함께 플레이할 수 있어 국가 간의 치열한 전투가 펼쳐질 예정이다.
플레이어는 마을의 건물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건물 건축은 자원을 기반으로 하며 게임 내 자원은 은전과 식량 두 가지가 있다. 각각 전투 및 자원생산 등 두 종류의 역할을 수행하는 건물로 나뉜다. 마을 내에서 자원 생산을 통해 자원을 획득할 수 있지만 축척해 둠으로 써, 다른 플레이어들의 침공을 통해 약탈 당할 수 있으며 동일한 방법으로 자신 역시 병력을 훈련시켜 다른 플레이어들의 마을에서 자원을 빼앗을 수 있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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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초설명
게임 초기, 플레이어에게 가장 기초적인 건물만 주어지며 가장 기본이 되는 기능 시설만 있다.
본진:본진은 마을의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건물로, 다른 건축물의 생산량 등급의 상한선 등 모든 제한선이 본진의 등급을 통하여 해제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방어전에서도 점수의 비중이 상당한 편으로 본진을 절대적으로 수호하는 것이 중요하다.
은광:은광은 은전 생산 건축물이며, 건축물 업그레이드 시 수준에 맞는 자원을 자동으로 획득하고 자신의 창고에 저장되며, 원 클릭으로 획득이 가능하다. 자신의 창고가 꽉 찬 후에는 더 이상 생산이 불가능해진다.
농지:농지는 식량을 생산하는 건축물이며 생산하는 식량 역시 플레이어들이 정기적으로 수확 및 획득하여야 한다
훈련소:훈련소는 다른 플레이어의 건축물을 공격하는 병력들을 훈련하는 건물이며, 훈련 업그레이드를 통해 더 많은 종류의 군사들을 훈련시킬 수 있다
집결지:집결지는 이미 훈련을 마친 병사들이 이동하여 집결하는 장소이며, 집결지의 인원이 상한에 도달할 경우 더 이상 병사들을 훈련시킬 수 없다. 출정 시 파견되는 병사 수도 주둔지의 업그레이드 레벨과 관계가 있다.
화포:화포는 가장 기본적인 방어시설이며 접근하는 적들을 공격하며 마을 내부시설들을 보호한다. 따라서 화포의 사정거리를 고려하여 적절한 위치에 배치하고 수비전을 유리하게 이끄는 것이 보편적인 전략이다.</p> <p>공격 진행 방법
훈련을 진행하고 싶은 병사를 클릭하여 훈련을 시작할 수 있다. 병사를 길게 누르면 연속으로 선정할 수 있으며, 왼쪽 오른쪽 화살표를 클릭할 경우 다른 훈련소로 전환한다.</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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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성의 설명 창 중에서 공격을 클릭하여 공격 준비를 할 수 있고, 화면 상단부분을 통해 출정 병력의 수와 종류를 찾아볼 수 있다.
플레이어의 부대가 적 플레이어의 건물을 파괴했을 때 전투의 승리 조건을 달성하게 되며, 침략을 통해 얻게 된 자원은 마을의 소유로 들어간다.</p> <p>상세 시스템 설명</p> <p>1. 속성 설명
마을에는 플레이어들의 기본 정보가 기록되어 있다.
상단에 있는 숫자는 그 플레이어의 레벨을 표현한다. 뒤에 있는 바는 플레이어가 습득한 경험치를 의미하며, 레벨의 역할은 플레이어의 식별 및 성취의 수준을 알 수 있도록 한다.
대표 명성 : 플레이어의 명성은 해당 플레이어의 전투력을 나타내는 결정적인 지표로 판단할 수 있다. 매번 한 명의 플레이어를 침략하여 성공하면 명성을 획득할 수 있으며 공략에 실패할 경우 명성이 줄어들게 된다. 적 플레이어로부터 공격 당했을 경우, 침략과 동일하게 방어의 성공을 통해 승리하면 명성을 획득하고 실패 시 명성 수치가 하락하게 된다.
건축 대장장이 : 대장장이는 생산의 핵심으로 이해하면 쉽다. 매 건축물의 건설과 업그레이드는 각각의 소요시간이 있으며 이 과정에서 한 명의 대장장이가 반드시 필요하다. 만약에 모든 대장장이가 활동 중인 상태가 되었을 경우에는 대장장이가 필요한 일은 계속하여 진행할 수가 없게 된다.
수호방패 : 수호방패를 지니고 있는 기간 동안은 다른 플레이어들에게 매칭 상대로 수색이 되지 않아 마을을 공격 당하지 않도록 할 수 있다. 방어전에 패배할 경우, 파괴된 정도에 따라 마을 보호 시간을 준다.
은전 : 게임 중 유동 자원의 일종이며 대부분 방어 건축물의 건축과 업그레이드를 할 경우, 필요로 하는 자원이다.
식량 : 게임 중 은전과는 별개의 다른 유동 자원이며 병력을 훈련시키기 위해 소모되거나 건축물과 각종 업그레이드에서 필요로 하는 자원이다.
술 : 게임 중 후반부에 접어들면서 신규로 추가되는 자원이다.</p> <p>2. 건축물의 기능설명</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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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축은 기능 건축과 방어 건축으로 나뉜다. 방어 건축은 타 플레이어들의 진공을 방어하는 역할을 하며 기능 건축은 병사의 업그레이드, 마술 제작 등 서로 다른 기능들을 가지고 있다.
1) 방어 건축
화포:제일 기초적인 방어 건축이며 게임에서 제일 처음부터 설치할 수 있으며 강화 중에서 그의 공격 능력을 높일 수 있다.
초소:화포처럼 공중 유닛을 공격할 수 없는 약점을 보완하고 초소는 전면적 범위 방어 건축이다.
투석기:지면에 대량적 데미지를 줄 수 있는 초원 거리 공격식 방어 건축물이다. 공격 쿨타임이 길고 병사가 근접하면 더는 공격할 수 없게 된다는 단점을 가졌다. 그러므로 보편적으로 마을에서 중심적인 위치에 배치한다.
불꽃놀이통:강화된 공중 유닛 방어 건축물이며 공중 단위만 공격할 수 있지만 공격력이 무척 강하다.
화염제단:화염제단은 비교적으로 공격거리가 짧은 방어식 건축물이며 근거리로 중요한 건축물을 보호하는데 매우 효과적이다.
천둥법주:폭발하기 전까지는 숨겨진 건축물이며, 적들이 근접하면 폭발하고 매우 많은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제갈노:최고의 공격 속도와 매우 공포적인 공격 범위를 가졌지만, 유일한 단점은 탄약을 장치하여야만 공격할 수 있다는 점이다.
성벽:성벽은 가장 기초적인 방어시설이며, 공격할 수는 없지만 공격하는 적들을 저지할 수는 있다. 성벽과 기타 건축물들의 협력 시 이상적인 방어 효과를 얻을 수 있다.
함정 : 방어시설에서 건축하고 있는 건축물 외에 한 번만 사용할 수 있는 함정적인 소형 설치 함정들이 있다. 이들은 폭발하면 사라져버리고 다시 구매해야만 쓸 수 있게 된다.
지뢰 : 제일 기초적인 작은 함정이며 작은 범위 내에 데미지를 줄 수 있다.
큰 폭죽 : 지뢰의 공중 공격 버전이며 공중 유닛에게 크게 위협을 준다.
모듬폭탄 : 일반적인 지뢰의 강화된 버전이며 범위내의 적들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지만 그만큼 가격도 상당히 비싸다.
불꽃축제 : 특수 화약을 사용하는 대형 폭주이며 그 위력도 공포적이고 한 단계 높은 대형 공중 유닛에게 큰 데미지를 줄 수 있다.
스프링 함정 : 걸어 들어오는 적들을 하늘 높이 날려버린다.
2) 기능 건축
은고:은전 저장
식량창고:채집된 생산자원과 빼앗은 자원은 모두 창고에 저장되며 저장창고의 장점은 용량이 크며 적들에게 빼앗길 때의 손실도 생산창고보다 적다.
병기고 : 새로운 장비와 마법 효과를 늘일 수 있는 곳이다. 모든 병사는 새로운 장비를 제조할 수 있다. 장비를 강화한 후 훈련시킨 병사들은 그전에 비교하면 많이 강대하다. 연구한 마법 보강도 전에 비하여 효과가 더욱 강대하다.
양조장 : 산악부족의 부대는 훈련 방법이 특수한 대량의 술과 술신의 힘을 빌려야 하기에 산악부족의 부대를 만들려면 자신의 양조장을 수호하여만 한다.
연금의 잔 : 마법을 제조하는 건축물이며 동시에 저장 기능도 포함되어 있다. 연금의 잔 등급이 높으면 높을수록 제조할 수 있는 마법 종류도 많아지며 저장할 수 있는 수량도 많아진다.</p> <p>2. 전투</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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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개전을 클릭한 후 공격은 시작되며 매번 전투는 3분 동안의 제한시간이 주어진다. 개전 후 수요와 각각 병사의 특성에 근거하여 동일하게 마법을 사용하여 전투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서로 다른 병사 방출 시간과 다른 병종도 전투에서의 영향이 어마어마하며 전투 중 반복적으로 경험과 성망을 누적해야만이 더욱더 강한 플레이어와 겨룰 수 있다.
한 가지 주의해야 할 점은 파견 간 병사는 다시 주둔지에 돌아올 수 없으며 전투에 참가한 병사는 소모품이 된다.</p> <p>3. 전투 일지</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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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경닷컴 게임톡 김신우 기자 mtau1625@gmail.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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