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피 아카데미는 커피 제조 및 매장 운영에 익숙치 않은 초보 창업자를 위해 체계화된 현장 중심 커리큘럼을 강화한 게 특징이다.
주커피의 '매장 오픈 교육'은 총 2주에 걸쳐 진행된다. 아카데미에서 이론과 실습(1주차)을 진행한 후, 직영점에서 현장 역량 교육(2주차)을 거친다. 1주차 교육은 △커피 이론 △장비 교육 △음료 제조 △디저트 제조 △위생 교육 △서비스 교육 △세무 교육 등으로 이뤄진다.
2주간의 교육 후에는 평가 제도를 통해 기준 점수에 미달할 경우 재교육을 실시한다.
신메뉴 교육도 강화해 전국 모든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매뉴얼 실습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유광진 주커피 연구개발(R&D) 센터팀장은 "이번에 확장된 주커피 아카데미는 기본적인 커피 제조법, 메뉴얼 교육뿐 아니라 일정한 맛과 서비스 품질을 유지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주커피는 여름 창업 시즌을 맞아 8월 계약자 한해 약 1000만 원 상당의 창업비를 지원하는 ;착한 창업 썸머 프로모션'을 실시하고 있다.
한경닷컴 이민하 기자 minari@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스타워즈] 증권사를 대표하는 상위권 수익률의 합이 170%돌파!! 그 비결은?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