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기술창조기업 우대대출’은 우수기술력 보유 기업과 신규설비 투자가 필요한 중소기업이 대상이다. 대출조건에 따라 최대 연 2.0%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한국은행에서 정한 금융중개지원대출 대상이면 최대 3.63%포인트까지 금리를 우대해준다.
‘KB우수기술기업 TCB신용대출’은 기술평가기관(TCB)의 기술신용평가서를 발급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최대 연 1.8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준다. 금융중개지원대출 대상 기업일 경우는 최대 3.50%포인트까지 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KB기술보증기금협약 TCB신용대출’은 기술보증기금의 기술신용평가서를 받은 기업이 대상이다. 최대 연 1.87%포인트의 우대금리를 주고 기술보증기금의 이차보전 대상 기업인 경우 연 1.0~3.0%포인트 금리를 추가 인하해준다.
‘KB더드림(The Dream) 소호신용대출’ 은 담보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에게 최대 2억원까지 추가 신용대출을 해주고 최대 연 1.7%포인트의 우대금리도 제공한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상품이 우수기술을 보유하고도 담보가 부족해 자금난을 겪는 기업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각종 내부규제를 과감히 완화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일규 기자 black0419@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