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쇼핑을 넘어 이제 게임까지 나서나?

입력 2014-09-02 17:41   수정 2014-09-02 18:02

<p>이젠 '티몬'에서 쇼핑은 물론, 게임까지 즐기게 될 전망이다.

앱스아시아는 국내 대표 소셜커머스티켓몬스터(대표 신현성)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새로운 방식의 게임 마케팅 플랫폼을 선보인다고 9월 2일 밝혔다. 티몬모바일 내 게임 기획전을 통해 총 12종의 게임 콘텐츠를 소개하고, 구매 버튼을 누르면 앱마켓으로 이동해 해당 게임을 설치할 수 있게 했다.</p> <p>이와 관련해 앱스아시아 관계자는 '티몬이 가진 뛰어난 접근성을 바탕으로 남성은 물론, 기존에 다가가기 어려웠던 여성유저를 최대한 끌어들인다는 것이 목표'라며 '쇼핑만큼 즐거운 게임 한판을 유저들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플랫폼은 유저가 앱을 다운로드 받으면 정해진 보상을 지급하는 보상형 CPI(Cost Per Install) 방식이 아닌 비보상형(Non-Reward) CPI를 선택해 차별화를 시도했다.

비보상형 CPI는 최근 떠오르는 마케팅 수법으로 일종의 리워드 만을 노리고 유입된 게이머의 실제 잔존율이 크게 떨어진 다는 점에 착안해 기획된 것이어서 더욱 눈길을 끈다. 반면 '티몬 게임마케팅 플랫폼'은 실제 게임을 즐기고자하는 진성 유저 흡입을 유도하는 것을 목표로, 기존보다 효과적인 게임마케팅을 실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덧붙여 기존에는 흡수하기 어려웠던 여성들을 타깃으로 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현재 티몬의 회원 수는 약 1,300만 명으로 이 중 여성이 차지하는 비율은 약 63%로 확인됐다. 더욱이 전체 사용자 중 모바일 사용자가 70%에 육박하고 있어 모바일게임 마케팅에 최적화된 플랫폼이라는 것이 앱스아시아 측 설명이다.
티몬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게임 기획전은 티몬이 상품을 구매하는 쇼핑채널로서의 서비스를 넘어 게임과 같은 엔터테인먼트의 다양한 콘텐츠까지 제공하는데 의의가 있다'며, '모바일 게임 분야에 있어서도 효과적인 마케팅 채널로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게임별곡 58] 인기만화 PC게임 변신 '오리아저씨'
패스트트랙아시아, '패스트캠퍼스 X 부산' 개최
위메이드, 메리추석은 위메이드 게임과 함께
[포커스] 네오아레나 '베나토르' 5일 만에 매출 42위 !
'스파이더맨 언리미티드', 미리 사전예약 신청하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