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문화재단, 게임과몰입 예방-상담에 앞장 선다

입력 2014-09-05 13:16   수정 2014-09-06 10:28

<p>문화체육관광부(장관 김종덕)와 (재)게임문화재단(이사장 신현택)은 효과적인 게임과몰입 예방을 위해 전국 45개 Wee센터에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사<이하'상담사'>를 배치하였으며, 이들의 상담 전문성을 제고하기 위해 '게임과몰입 예방・상담 교육 매뉴얼<이하 매뉴얼>'을 발간하여 배포할 예정이다.</p> <p>게임 산업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콘텐츠 산업으로 문화적, 산업적 중요성이 매우 크며, 게임은 이제 우리의 여가문화로서 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이렇듯 중요한 게임 산업인 만큼, 관련기관에서는 건강한 게임문화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특히 게임과몰입의 예방 상담에 대한 사회의 요구와 필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다.</p> <p>이번에 발간된 매뉴얼은 게임과몰입 관련 연구와 수요조사를 토대로 상담사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시범운영을 통해 현장의 필요성을 담아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제작하였다.</p> <p>매뉴얼은 예방과 상담으로 구분하여 예방은 아동용, 청소년용, 부모용, 교사용 대상자별로 세분화되어 맞춤식 예방교육이 가능하도록 하였으며, 상담은 그룹인지치료기법 중심으로 회기별로 구성되어 상담사의 목적과 내용에 맞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매뉴얼을 개발한 부산정보산업진흥원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와 중앙대학교병원 인간-정보기술 임상연구소는 '이번 매뉴얼은 다년간 게임과몰입 상담치료센터 운영을 통한 경험과 데이터를 바탕으로 가정, 학교, 상담센터, 병원 등에서 쉽게 상담을 진행할 수 있도록 업무 노하우를 반영하였다'라고 밝혔다.</p> <p>매뉴얼은 (재)게임문화재단에서 게임과몰입 전문상담사들에게 우선적으로 배포되며 본 매뉴얼을 필요로 하는 곳에 배포를 확대하여 게임과몰입 예방 및 상담 교육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계획이다.</p> <p>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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