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도금 무이자, 발코니 확장 및 시스템 에어컨 무상제공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 정릉과 인접한 친환경 단지
[ 김하나 기자 ]한화건설은 서울 성북구 정릉동 539-1 일원에 재건축한 ‘정릉 꿈에그린’의 계약을 진행중이다.
지난 8월말 현장에 샘플하우스를 오픈한 정릉 꿈에그린은 최고 청약경쟁률 8.3대 1을 기록하며 청약이 마무리했다. 최근 시작된 계약기간 정릉 꿈에그린 홍보관에는 하루 평균 200여명의 고객이 방문하고 있다.
정릉 꿈에그린은 지하 5층부터 지상 12~20층 아파트 8개동으로 이뤄졌다. 전용면적 52~109㎡ 총 349가구다. 이 중 52 m² 3가구, 59m² 3가구, 63 m² 7가구, 84m² 107가구, 109m² 25가구, 총 145가구가 일반 분양중이다. 일반 분양 세대 중 83%가 전용면적 85 m² 이하의 중소형 아파트다.
일반세대 평균 분양가가 3.3㎡당 1200만원대로 인근 돈암동·길음동과 비교하면 낮은 수준이다. 계약자들에게는 계약금 분납제(1차 5%, 한달 후 5%)와 중도금(60%) 무이자가 적용된다. 시스템 에어컨과 발코니 확장이 무상 지원된다.
성북구 정릉동 지역 내 신규로 공급되는 브랜드 아파트인 정릉 꿈에그린은 단지 뒤편에 북악산로가 있다. 단지 우측으로는 도보로 10분 거리에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인 정릉(태조왕비신덕왕후릉)이 위치했다.
지하철 4호선 성신여대입구역, 길음역 이용이 가능하다. 내부순환로, 북부간선도로, 북악스카이웨이 등 인접한 주요도로 이용 시 서울 도심 접근성이 우수하다. 또한 2016년 경전철 우이~신설연장선이 개통되면 정릉삼거리역(가칭)이 정릉 꿈에그린 단지 5분 거리에 들어오게 되는 초역세권 단지가 된다. 1~2, 4호선 등 주요 수도권 지하철 노선과의 환승도 가능하다.
자연과 도심의 경계로 평가 받고 있는 정릉 꿈에그린은 생활 여건 또한 좋다. 인근에 아리랑시장, 정수초교, 숭덕초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길음뉴타운 인근과 성신여대, 한성대 등에 위치한 대형마트, 백화점, 영화관 등 다양한 편의시설 이용이 가능하다.
일부 단지 저층은 특화설계로 테라스하우스로 조성하여 실속형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을 전망이다. 태양광 발전 시스템 및 우수재활용 시스템 등 신재생에너지를 적용해 친환경건축물 우수등급과 에너지효율등급 1등급 예비인증을 획득했다.
피트니스 센터, 도서관, 경로당, 보육시설 등이 갖춰진 커뮤니티 센터가 저층에 갖춰져 손쉽게 활용할 수 있다. 최첨단 아파트로서 생활을 더욱 편리하고 효율적으로 할 수 있도록 홈네트워크 시스템, 무인택배 시스템, 주차관제 시스템, 천정 매립형 시스템 에어컨 등의 편의 시설도 빠지지 않는다.
한화건설 송희용 분양소장은 “정릉 꿈에그린은 희소성이 높은 중소형 평형대로 구성되어 있을 뿐 아니라 내년 상반기 입주가 가능하여 높은 관심을 받은 거 같다”며 “하루 평균 100여통의 전화문의가 오는 등 정릉 꿈에그린에 대한 관심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말했다.
분양사무소는 성북구 동선동 4가 1번지 하나은행 건물 2층에 있다. 샘플하우스가 현장 내 위치해 있다. 준공은 2015년 4월 예정이다. (02)941-7800
한경닷컴 김하나 기자 hana@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