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마켓 "추석 연휴 모바일 쇼핑 비중 '껑충'"

입력 2014-09-11 11:26  

G마켓은 추석 연휴 기간인 지난 6일부터 10일까지 모바일 구매 비중이 전체의 45%에 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올해 평균 모바일 구매 비중이 30% 수준인 데 비해 15% 가량 뛴 것.

이는 모바일이 장소에 상관 없어 귀성길 시간 등을 이용할 수 있었고, 명절 전 배송 지연 등의 우려로 구매를 미뤘던 상품들을 주문하는 수요가 증가했기 때문으로 G마켓은 풀이했다.

이 같은 모바일 구매 비중 증가 현상은 올 초 설 연휴 기간에도 나타났다고 전했다. 올 초 설을 앞둔 1월 23~26일 당시에는 모바일 구매 비중이 25%였지만 연휴인 1월30일~2월2일에는 36%로 뛴 것.

추석 기간 모바일로 구매한 품목 중 가장 인기가 높은 제품은 여성용 가을 의류로 집계됐다. 많이 팔린 10개 품목 중 재킷, 코트, 카디건 등의 6개 품목이 여성용 가을의류였기 때문. 이 밖에 아동용 기저귀, 기초 화장품 등 주로 여성들이 많이 쇼핑하는 품목들이 베스트셀러에 이름을 올렸다.

강선화 G마켓 마케팅실장은 "연휴기간 베스트셀러 제품들이 대부분 여성 관련 품목이었는데 운전 시간이나 명절 스트레스와도 관련이 있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