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신 전 사장은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현대하이스코의 지분 0.12%인 2만8438주를 전량 처분했다고 지난 12일 공시했다.
그는 같은 날 현대차 주식 7000주와 기아차 7491주도 전부 팔아치웠다.
현대가와 '지분 관계'를 끊은 신 전 사장은 향후 본격적인 홀로서기에 나설 것이란 게 업계의 관측이다.
현대하이스코는 지난 5일 신 사장이 일신상의 사유로 사임한다고 밝혔다. 이상국 현대하이스코 경영관리본부장이 새 대표로 선임됐다.
지난달 말 신 사장의 사의 표명 소식이 전해지자 김원갑 현대하이스코 부회장은 "사퇴는 없다"고 입장을 밝혔지만 일주일 만에 사임 발표가 나왔다.
업계에서는 신 전 사장의 사임 배경이 이혼 때문일 것으로 보고 있다.
1995년 현대정공(현대모비스의 전신)에 입사한 신 전 사장은 1997년 정 회장의 셋째 딸인 정윤이 전무와 결혼했다.
이후 고속승진을 거듭해 2005년 현대하이스코 대표이사 사장을 맡으며 올해 10년째 사령탑을 지켜왔다. 기존 1조원대 머물던 현대하이스코 매출을 지난해 4조원까지 끌어올리며 경영 능력을 인정받았다. 그러나 올 1월 서울가정법원에 이혼 신청을 한 뒤 지난 3월 이혼을 확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현대하이스코는 신 전 사장의 사임으로 지난 10년 간 유지하던 ‘오너 가(家)’ 계열사의 위상을 내려놓게 됐다. 일단 새 대표이사를 맡은 이상국 본부장과 김원갑 부회장의 ‘투톱체제’를 구축해 빠른 시일 내에 조직을 정상화한다는 계획이다.
현대하이스코는 냉연사업 분할 이후 기존의 강관, 차량 경량화, 해외스틸센터를 중심으로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강태현 이트레이드증권 연구원은 "신 전 사장의 경영능력이 뛰어나기는 했지만 그룹 내 위치나 역할은 정해져있는 것이기 때문에 향후 회사의 중장기적인 비전이나 사업이 흔들릴 가능성은 없어보인다"고 진단했다.
한경닷컴 이지현 기자 edith@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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