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사는 부산에서 처음개최되는 대구모 금융기관 공동 채용행사로 부산 금융중심지를 홍보하고 청년 구직자들에게 취업정보와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유능한 금융인력을 발굴하기 위해 마련됐다.이번 행사에는 부산국제금융센터에 입주하는 한국자산관리공사, 대한주택보증, 신용보증기금 등 금융공기업 10개 사와 부산은행, 농협은행, 신한은행 등 국내 금융회사 14개 사 등 24개사가 참가했다.
이날 오전부터 참가기업들의 채용계획 설명회가 이어졌고, 채용 상담부스와 이벤트 존에서 구직자별 맞춤 설명과 채용절차 안내 등이 이뤄졌다.이번트 존에서는 이미지 메이킹과 이력서 컨설팅, 입사지원서용 사진촬영 등도 지원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행사를 통해 부산국제금융센터에 입주하는 금융기관의 홍보뿐 아니라 미래의 금융인을 꿈꾸는 지역의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좋은 일자리를 찾아 지역의 중추적인 역할을 맡아줄 것”을 당부했다.
김정훈 국회의원(새누리당,부산 남구 갑)은 “부산국제금융센터와 같은 좋은 시설을 부산에 만드는 것은 좋은 일자리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 “이제 인프라가 구축된 만큼 일이 좋아하고 잘하고 보람있는지를 잘 살펴보면서 해양금융투자 전문인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