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생활건강은 16일 색조화장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시즌 유행색을 예측 및 제안하는 '메가 컬러 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9/201409162574g_01.9084242.1.jpg)
더컬러랩은 올 가을·겨울 시즌부터 메가 컬러 프로젝트를 진행해 매년 봄·여름 및 가을·겨울 시즌 두 차례씩 유행색을 예측할 예정이다.
유행색 선정은 세계 유명 색조전문기업인 팬톤의 색조 트렌드과 패션 메카인 뉴욕, 밀라노, 파리, 런던의 패션쇼 메이크업 등에서 영감을 얻어 국내 뷰티 기조와 한국인의 피부색을 고려해 이뤄진다. 이를 반영한 색조 화장품을 선보여 색조 매출 비중을 기존 20%대에서 향후 30%대로 신장시키겠다는 복안을 제시했다.
더컬러랩은 올 가을·겨울 유행색으로 멜롯 퍼플과 오키드 퍼플, 스카치 레드를 꼽았다.
우선 멜롯 퍼플색 제품의 경우 'VDL 엑스퍼트 컬러 립큐브 EX'와 '더페이스샵 리얼 글로스'를 출시하고, 오키드 퍼플 제품으로는 '캐시캣 매치 글램립'과 '코드네일 비비드 V506'을 내놓는다. 스카치 레드색 제품은 '보브 캐슬듀 젤코트 립 루즈', 'VDL 엑스퍼트 네일컬러 502' 등을 선보인다.
김태훈 LG생활건강 더컬러랩 부문장은 "더컬러랩은 메가 컬러 프로젝트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국내를 비롯해 글로벌 메이크업 시장을 선도할 계획"이라며 "색조사업 매출 비중을 글로벌 수준인 35%까지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다.
![](http://www.hankyung.com/photo/201409/201409162574g_01.9084388.1.jpg)
한경닷컴 오정민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