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의 마음을 헤아립니다 '헤아림'

입력 2014-09-18 07:00  

2014 대한민국 소비자신뢰 대표브랜드 대상

헤아림




출범 후 3년차인 NH농협손해보험은 차세대 IT시스템 구축, 영업경쟁력 강화를 위한 채널 확장, 고객 중심의 다양한 상품 개발과 출시, 고객 서비스 강화 등을 경영핵심 과제로 삼고 있다. 또한 대고객 신뢰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대표브랜드 개발에도 힘써 출범 1년 후인 지난 2013년 4월 ‘농협손해보험 연도대상’ 시상식에서 대표브랜드 ‘헤아림’을 공표했다.

대표브랜드 ‘헤아림’은 ‘고객의 마음을 먼저 헤아리고 항상 고객의 입장에서 정성을 다한다’는 의미로, 마음씀씀이 남다른 기업,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진정성 있는 기업이 되고자 하는 농협손해보험의 목표와 의지를 담고 있다. 대표브랜드와 함께 자사 슬로건인 ‘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를 개발했다. ‘보험에 마음을 더합니다’는 직접 전달되는 의미에서 느낄 수 있듯이, 고객에게 진심을 다하는 농협손해보험 ‘헤아림’의 지향가치를 함축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NH농협손해보험은 대표브랜드 활용에도 적극성을 보이고 있다. 먼저 새롭게 출시하는 신상품 명칭에 ‘헤아림’을 활용했고, 이어 포스터, 배너, 현수막 등 다양한 마케팅 수단으로 활용, 고객에게 농협손해보험의 통일된 이미지를 심어주고 있다. 사내에서는 대내외 문서를 비롯, 임직원 명함, 사내 제작물 양식은 물론 임직원 티셔츠 등을 제작·배포해 직원들에게도 브랜드 일체감을 심고 있다.

이를 통해 임직원들의 보험 개발에서부터 판매, 인수, 서비스 등에 있어 ‘헤아림’을 기본정신으로 담고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특히 고객에 대한 ‘헤아림’의 의지를 확대해 더불어 함께하는 사회를 만들어가자는 취지의 ‘헤아림 봉사단’을 발족하고, 전 임직원이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도농상생을 위한 1사1촌 활동을 비롯해 전국의 가축 농가를 대상으로 ‘축사 화재예방 캠페인’을 전개, 농업인의 안전 및 실익보험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농기계 사고예방 캠페인’도 대표적 사회적 공헌활동이다. 이는 농기계 운전자를 대상으로 안전수칙 교육과 안전사고 예방 물품 등을 전달하는 것으로, 농업인의 생명보호를 통해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려는 이회사의 노력을 잘 보여주고 있다.

NH농협손해보험은 ‘1인은 만인을 위하여, 만인을 1인을 위하여’라는 농협의 기본정신에서 출발한 보험사로, ‘헤아림’은 고객이 곧 주인이라는 회사의 기본 원칙을 표현하고 있다.

이를 토대로 사랑받고 신뢰받는 회사로 성장하며, 그 중심에는 고객을 먼저 헤아리고 마음을 더하는 이회사 대표브랜드 ‘헤아림’이 주축이 되고 있다.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