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충남 서북부에 위치한 전형적인 농업지역에서 출범했다.
예산팔경의 삽교 평야와 예당호의 맑음과 가야산의 맑은 공기를 가진 천혜의 자연조건을 통해 토질이 비옥해 전국 최고의 단수를 기록하는 전국제일의 쌀 주산지라 할 수 있다. 최고 고품질인 삼광벼를 주원료로 해서 생산하는는 충청남도에서 생산, 전국을 대표하는 최고의 브랜드 쌀로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한편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고품질 쌀의 수요층 증가에 맞춰 현행 양곡표시제의 최상위 품질을 갖춘 고급 브랜드로 ‘청풍명월골드’를 개발했다. 품질기준은 ‘등급 특등’ 이며 품종은 삼광벼로 완전립 비율은 94% 이상 식미를 좌우하고 있다.
또 단백질함량은 6% 이하로서 품질 표시사항 적합 여부를 수시로 검사하고 관리하고 있다. 짧은 기간에 많은 소비자에게 대한민국의 명품 쌀로서 인정받을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인 결과 소비자의 호응이 좋다. 또한 기준이 엄격한 가운데 보다 나은 품질 관리를 위해 충청남도와 농협 충남지역본부, 충남농업기술원. 국립농산물 품질관리원 충남지원 및 충남 농협RPC 등 지역 내 모든 기관들이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해왔다.
특히 ‘청풍명월골드’ 생산단지 조성을 위해 계약재배를 실시하고 충남농업기술원은 사전 계약재배 농가와 재배 답에 대한 토양검정 및 표준재배 매뉴얼을 꾸준히 개발하고 있다. 이 밖에도 농한기에 교육을 실시하고 벼 종자공급에서부터 육묘. 본답 비배관리. 수확. 건조. 가공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무엇보다 단계별 표준 메뉴얼에 의한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청풍명월골드’의 품질과 상표관리 규격 등을 충남 농협에서 특별 관리하고 있다. 특히 품질관리위원회는 자체 및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연 2회 이상 수시로 품질 검사를 실시, 품질기준 미달에는 즉각 생산중단 조치를 취하고 있다.
이로써 소비자가 믿고 찾을 수 있는 명품 ‘청풍명월골드’가 생산되며, 국민의 주식이자 안전한 먹거리로서 공급할 수 있다. 이를 위해 예산군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은 가공시설 현대화는 물론, GAP인증 획득을 통해 관련 업종에서 돋보이는 경쟁력 우위의 가공공장으로 운영하고 있다.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한경컨센서스] 국내 증권사의 리포트를 한 곳에서 확인!!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