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百, 과일 소비 촉진 캠페인 진행…농가 지원

입력 2014-09-21 10:03  

현대백화점이 가격 폭락으로 시름에 빠져있는 농가 지원에 나선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2일부터 경인 8개점에서 가격이 폭락한 사과와 배를 최대 40% 할인하는 '과일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한다.

올해 과일은 이른 추석으로 추석선물세트 판매가 부진했던 데다, 태풍 피해가 작아 시장에 출하되는 물량이 계속 늘고 있고 판매 가격은 40% 가량 폭락하고 있다. 특히, 햇과일은 오랜 기간 저장할 수록 맛이 떨어져 제철에 빠른 소비가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위해 현대백화점은 전국 유명 산지(사과: 문경, 배: 안성,성환, 복숭아: 음성)에서 사과 25톤과 배, 복숭아를 각각 15톤과 10톤을 사들였다. 과일 포장에도 '함께과일'이라 새겨 농가 지원의 의미를 더했다.

대표 상품으로는 복숭아 3kg 2만5000원, 중간크기 사과 5kg(16과) 2만원, 작은크기 사과 5kg(21과) 1만8000원, 배 5kg 1만5000원 등이 있다.

황영환 현대백화점 청과 바이어는 "추석 이후에 사과와 배의 매출이 15%이상 역신장 하면서 과일 소비에 비상이 걸렸다"며 "실의에 빠진 농가 지원을 위해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현대백화점그룹은 지난 7월 '양파 소비 촉진 캠페인'을 진행하는 등 가격 폭락으로 어려움에 빠져있는 농가를 돕기 위해 총 1300톤의 양파를 구매했다.

한경닷컴 정형석 기자 chs8790@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