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25일(한국시간) 독일 레버쿠젠의 홈 경기장 바이아레나에서 열린 분데스리가 5라운드 아우크스부르크와의 경기에서 팀의 1-0 승리를 이끄는 결승골을 터트렸다. 2014-2015시즌 리그 2호골이자 전체 5호골(챔피언스리그 2골, 컵 1골)이다.
손흥민 골은 전반 33분에 나왔다. 손흥민이 페널티지역 오른쪽으로 파고들다 로베르토 힐베르트의 패스를 이어받아 오른발 슛으로 상대 골문을 갈랐다.
레버쿠젠은 후반전 내내 아우크스부르크를 끊임없이 공략했으나 결국 원하던 추가골을 얻지 못했고, 고전 끝에 1-0으로 승리를 거두면서 손흥민의 선제골이 곧 결승골로 기록됐다.
지난 13일 베르더 브레멘과의 경기에서 이번 시즌 리그 첫 골을 터뜨린 손흥민은 12일 만에 다시 골망을 갈랐다. 이날 손흥민의 골로 승리를 거둔 레버쿠젠은 3승1무1패로 바이에른 뮌헨(3승 2무)에 이어 승점 1점차로 리그 2위를 달리고 있다.
올 시즌 초반 2연승을 거두며 상승세를 타던 레버쿠젠은 지난 13일 브레멘과의 경기에서 3-3 무승부를 기록한 뒤 원정에서 2연패를 당하며 부진에 빠졌다. 하지만 이날 승리로 3승1무1패(승점 10점)를 기록하며 선두 바이에른 뮌헨(승점 11점)에 이어 2위로 뛰어올랐다.
손흥민의 활약에 네티즌들은 "누가 뭐래도 최고다", "역시 한국 축구의 기대주다", "신화가 만들어지고 있다" 등 다양한 반응을 보였다.
한경닷컴 승은정 인턴기자(숙명여대 의류학과 4년) sss3612@naver.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