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현우 기자 ] 자동차 전문 시장조사업체 마케팅 인사이트는 지난 7월 전국 10만1821명의 자동차 구매자 및 구매 희망자를 대상으로 ‘자동차의 고객 만족과 체험 품질 조사’를 실시한 결과 르노삼성자동차가 고객 만족도 부문의 3개 영역(판매서비스·제품·AS)에서 국산차 중 1위를 차지했다고 29일 발표했다.
구입과정과 구입 후 고객관리에 대한 평가인 판매서비스 만족도에서 르노삼성은 1000점 만점에 747점으로 13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제품 성능과 디자인 등을 평가하는 제품 만족도에선 593점을 획득, 2년째 1위를 지켰다.
차량 점검과 정비 등의 만족도를 따지는 AS 만족도에선 르노삼성과 한국GM이 816점으로 공동 1위에 올랐다.
강현우 기자 hkang@hankyung.com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