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솔 슬림 캡슐형 담배 등을 통해 색다른 방식으로 다양한 맛을 출시하고 있는 담배 산업의 만족도는 전년에 비해 소폭 상승했다. 담배산업 부문에선 한국 필립모리스(말보로)가 경쟁사를 제치고 7년 연속 1위(역대 8회 1위)를 차지했다. 한국 필립모리스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요소만족도 분야에서는 필터 품질과 담뱃가루가 잘 떨어지지 않는다는 점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아웃도어 제품처럼 우수한 기능성을 중시한 제품이 각광받고 있는 여성내의 산업의 만족도는 전체적으로 지난해에 비해 하락했다. 여성내의 산업 부문에선 신영와코루(비너스)가 남영비비안(비비안)을 제치고 15년 연속 1위(역대 15회 1위)를 이어가고 있다. 신영와코루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구입의향 모두 높은 점수를 받아 경쟁사들을 압도했다. 요소만족도 부문 역시 모든 요소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정장구두 산업의 만족도는 소폭 상승했다. 패션에 대한 30, 40대 남성들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자신의 이미지를 돋보이게 하는 제품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어난 덕분이다. 정장구두 부문에선 금강제화가 올해 13년 연속 1위(역대 18회 1위) 자리를 고수했다. 금강제화는 재구입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요소만족도 분야에서는 오랜 기간 지속되는 원형 유지와 긴 수명, 제품의 종류가 다양해 선택의 폭이 넓음, 제조회사의 신뢰도 등의 항목에서 경쟁사를 눌렀다.
초경량 캐주얼화·슬립온 슈즈 등 실용적이고 활동적인 캐주얼화의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캐주얼화 산업의 만족도 역시 전년에 이어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캐주얼화 부분에선 금강제화(랜드로바)가 EFC(영에이지)를 제치고 12년 연속 1위(역대 12회 1위)를 차지했다.
금강제화(랜드로바)는 재구입의향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제품 다양성, 소재, 착용감 등 대부분의 항목에서도 경쟁사보다 점수가 높았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