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인당 전자제품 보유 대수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오프라인에서 한눈에 다양한 제품을 비교할 수 있는 전자제품전문점 산업의 만족도는 큰 폭으로 상승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가 4년 연속 1위(역대 4회 1위)를 차지했다. 삼성 디지털프라자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직원 응대태도 및 설명, 상품의 질, 이벤트 및 사은행사, 할인 및 적립혜택, 가격 등 요소 등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해외 여행객이 증가하면서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는 면세점 산업의 만족도는 소폭 상승했다. 호텔신라(신라면세점)가 전년에 이어 2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호텔신라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직원 응대태도, 매장 시설·환경, 고객 편의시설, 편리한 쇼핑, 상품 교환 및 반품 용이성, 품질 대비 가격에서 경쟁사 대비 우위를 나타냈다.
TV와 스마트폰을 결합한 모바일 채널을 이용해 보다 간편하고 정확하게 상품을 구매할 수 있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TV홈쇼핑 산업의 만족도는 지난해에 이어 상승세를 유지했다. 현대홈쇼핑이 9년 연속 고객만족 1위를 차지했다. 현대홈쇼핑은 전반적 만족도에서 경쟁사 대비 높은 점수를 받았다. 현대홈쇼핑은 특히 다양한 상품, 정확한 상품 소개, 할인 및 적립혜택 등에서 강세를 보였다.
시설과 고객 편의 서비스가 뛰어나 수많은 책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원하는 책을 빠르게 찾을 수 있는 대형서점 산업의 만족도도 전년에 이어 상승세를 유지했다. 교보문고는 이 중에서도 18년 연속 부동의 1위라는 영예를 거머쥐었다.
교보문고는 전반적 만족도와 재이용의향 모두 경쟁사보다 높은 점수를 받았다. 요소만족도 분야에서는 특히 교환 및 반품의 용이성, 매장 시설·환경과 고객 편의시설, 대형서점의 신뢰도 등에서 경쟁사보다 점수가 높았다.
[한경닷컴스탁론]또 한번 내렸다! 최저금리 3.2% 대출기간 6개월 금리 이벤트!
'TV방영' 언론에서도 극찬한 급등주검색기 덕분에 연일 수익중!
[한경스타워즈] 하이證 정재훈, 누적수익률 80%돌파!! 연일 신기록 경신중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